Bible

 

예레미야서 50:7

Studie

       

7 그들을 만나는 자들은 그들을 삼키며 그 대적은 말하기를 그들은 여호와 곧 의로운 처소시며 그 열조의 소망이신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인즉 우리는 무죄하다 하였느니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174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174.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는 주만이 구원할 능력이 있으신 것을 뜻한다.

"다윗"은 신성한 진리로서의 주님을 뜻하고 "열쇠"는 천국과 지옥을 다스리는 주의 무소불능(撫所不能)을 뜻하고,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것"은 지옥에서 이끌어내어 천국으로 들어가게, 그러므로 구원하시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그것을 설명한 위에서와 같다(62). "다윗"이 신성한 진리로서의 주님을 뜻하는 것은 <주님에 관한 교리 43-44>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베드로의 열쇠"도 역시 (마태복음 16:15-19) 여기서 "다윗의 열쇠"가 뜻하는 것과 같은 것을 뜻한다. 이것은 모든 제자에게 하신 말씀과 같이 아래에서 (798) 알게 될 것이다.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마태복음 18:18)

열 두 제자는 선과 진리로서의 교회의 모든 것을 뜻하므로 베드로는 진리로서의 교회를 뜻한다. 따라서 진리와 선이 인간을 구원하고, 그러므로 그분으로부터 그들이 있는 주님만이 인간을 구원하신다. "엘리아김에게 준 다윗의 열쇠"도 같은 것을 뜻한다. 이에 대하여 이렇게 쓰여 있다.

"내가 네 정권을 그의 손에 맡기리니 그가 예루살렘 거민과 유다 집의 아비가 될 것이며 내가 또 다윗 집의 열쇠를 그의 어깨에 두리니 그가 열면 닫을 자가 없겠고 닫으면 열 자가 없으리라"(이사야 22:21-22)

그는 왕의 집을 다스렸다. "왕의 집"은 신성한 진리로서의 교회를 뜻한다.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