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4:24

Study

       

24 여호와께서 길의 숙소에서 모세를 만나사 그를 죽이려 하시는지라


Commentary on this verse  

By Brian David (machine translated into 한국어)

Moses and the elders see God, by Jacopo Amigoni

이 구절과 그 뒤에 나오는 두 구절은 오랫동안 학자들을 당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주님께서 모세에게 애굽으로 가라고 말씀하셨고, 모세는 가고 있는데 주님께서 나타나서 그를 죽이십니다. 왜 그럴까요?

그 해답은 주님과 이스라엘 자손의 관계와 모세의 영적 의미에 대한 짧은 변화에 있습니다.

이 구절 이전과 27절부터 다시 시작되는 구절에서 모세는 이스라엘 교회를 다스리는 주님의 율법을 대표했습니다. 여기. 그러나 이 기록은 그가 곧 이스라엘 백성을 다스릴 통치자로서 이스라엘 백성을 대표한다고 말합니다.

그 이스라엘 백성에 관해서는, 당시 이스라엘 백성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처럼 딱딱하고 외적인 사람들이었다고 기록에 나와 있습니다. 그들은 고대 교회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었지만, 교회가 가지고 있던 영적 지식과 내적 예배는 전혀 없었습니다. 이러한 외적인 성격은 여인숙 또는 숙박 장소로 번역되는 야영지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야영지는 생각과 아이디어가 진정한 의미없이 의심을받지 않고 오갈 수있는 장소입니다.

일부 버전에서는 "여호와"로 번역된 주님께서 모세를 만나러 오셔서 그를 죽이셨다는 사실은 이스라엘 백성의 외적인 본성이 영적인 사상을 담을 수 있는 교회를 만들기 위해 그들을 사용하고자 했던 주님의 의도와는 반대되는 것임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