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민수기 11:13

Studie

       

13 이 모든 백성에게 줄 고기를 내가 어디서 얻으리이까 ? 그들이 나를 향하여 울며 가로되 우리에게 고기를 주어 먹게 하라 하온즉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489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489.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그 교회가 말씀의 진리를 하나도 남지 않은데 까지 흩을 것을 뜻한다.

"거룩한 성"은 거룩한 예루살렘을 뜻하고, 거룩한 예루살렘은 교리의 진리 안에 있는 새교회를 뜻한다. "거룩한 것"은 신성한 진리에 속하고(173), "성"은 교리를 뜻하기(194) 때문이다. 따라서 성을 "짓밟는다"는 것은 그 교리의 진리를 흐트러뜨리는 것을 뜻하는 것이요, "마흔 두 달"은 아무것도 남지 않는 끝이 올 때까지를 뜻하며, 교리의 진리가 말씀에서 나온 진리를 뜻하는 것은 교회의 교리와 이에 관련하는 모든 것이 말씀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오늘날 교회의 내적인데 있는 사람들이 말씀의 진리와 거기서 나온 교회의 교리와 이에 속한 모든 것을 그렇게 흐트러뜨려 왔다는 것을 "무저갱에서 올라온 짐승이 두 증인을 죽인 것으로" 이 11:7에서는 기록되어 있다. 또 이것은 장(章)마다 부록으로 있는 영계에서의 대화로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마흔 두 달"은 교회의 진리와 선이 하나도 남지 않는 마지막에 이르기까지를 뜻한다. 왜냐하면, 마흔 둘은 6주와 같은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왜냐 하면 육칠(6x7)에 사십이로써 육(晝)는 끝까지 완전한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여섯"은 이것을 뜻하며, "한 주일"(7일)은 심적 상태를 뜻한다. 그래서 "일곱째 주"는 거룩한 상태 곧 주께서 다스리기 시작하는 교회의 새로운 상황을 뜻하기 때문이다. 아래의 구절에 이 숫자는 이 같은 것을 뜻한다.

"바다에서 올라온 큰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 두 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요한계시록 13:5; 583)

왜 "여섯"은 그 곱이요, 곱수는 홀수에 있어서와 같이 같은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셋 반"도 이 수와 같은 것을 뜻한다. "마흔 두 달"은 삼년 반이되기 때문이다. "달"수를 기록한 것은 "달"이 충분한 상태를 뜻하기 때문이다(이사야 66:23; 요한계시록 22:1-2; 창세기 29:14; 민수기 11:18-20; 신명기 21:11, 13)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