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레위기 6:21

Studie

       

21 그것을 기름으로 반죽하여 번철에 굽고 기름에 적시어다가 썰어 소제로 여호와께 드려 향기로운 냄새가 되게 하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416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416. "큰 소리로 이르되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화, 화, 화가 있으리로다. 이외에도 세 천사의 불 나팔소리를 인함 이로다 하더라"는 인정을 떠난 믿음 안에 있는 교리와 생명 안에서 자신을 스스로 굳게 한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의 저주받은 상태를 보고 깊이 슬퍼하는 것을 뜻한다.

"화"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악에 대하여 그리고 거기서 나온 불행한 상태에 대하여 슬퍼하는 것을 뜻하며, 여기서는 다음 가름(章)과 또 그 다음 가름에서 다루는 사람들의 저주받은 상태에 대하여 슬퍼하는 것을 뜻한다. 또 "화, 화, 화"는 가장 깊은 슬픔을 뜻한다. 세 번은 최상이 되기 때문이요, "셋"은 모든 것과 충분한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505).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는 말씀이 있고 말씀으로 주를 아는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을 뜻한다. "땅"이 교회를 뜻하는 것은 위(285)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막 부르려고 하는 세 천사의 나팔 소리"는 교리와 생명으로 인정을 떠난 신앙을 스스로 굳힌 사람들의 교회와 생명 상태를 알아보고 드러내며 그 상태에 슬픔이 감돈 것을 뜻한다. "화"는 현재 또는 미래의 참변(慘變)과 불행과 또는 남의 저주받은 것을 슬퍼하는 것을 뜻한다. 아래 구절에,

"화 있을진저 바리새인과 외식하는 자여"(마태복음 23:13-16, 23, 25, 27, 29)

"인자를 파는 그에게는 화가 있으리로다"(누가복음 22:22)

"실족케 하는 자에게는 화로다"(누가복음 17:1)

"가옥에 가옥을 연하는 그들은 화있을진저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독주를 마시는 그들은 화있을진저 죄악을 끄는 자는 화있을진저. 악을 선하다 하는 자는 화있을진저. 스스로 지혜롭다 하는 그들은 화있을진저 포도주를 마시기에 용감한 그들은 화있을진저"(이사야 5:8, 11, 18, 20-22및 그밖의 많은 곳에)

  
/ 962  
  

Bible

 

민수기 5:29-30

Studie

      

29 이는 의심의 법이니 아내가 그 남편을 두고 실행하여 더럽힌 때나

30 또는 그 남편이 의심이 생겨서 그 아내를 의심할 때에 그 여인을 여호와 앞에 두고 제사장이 이 법대로 행할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