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39:9

Studie

       

9 이스라엘 성읍들에 거한 자가 나가서 그 병기를 불 피워 사르되 큰 방패와 작은 방패와 활과 살과 몽둥이와 창을 취하여 칠년 동안 불 피우리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참된 기독교 # 171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853  
  

171. 현재 기독교회가 포용하고 있고, 그들의 신앙 안으로 인도하고 있는 삼위일체는 아버지 하나님은 영원 전에 아들을 얻었고, 성령은 이들 둘로부터 나왔으며, 스스로 각각 하나님이시라는 것이다.

이러한 삼위는 인간들의 마음속에선 삼두정치처럼 한 나라에 세 명의 왕들이 지배하는 정부처럼 한 군대를 세 명의 장군이 통치하는 것처럼 한 집에 세 주인들이 있는 것처럼 모두가 동등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생각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선 파멸밖에 나올 수 있는 것이 무엇이겠는가? 만약 어떤 사람이 그의 마음속에 비춰진 이러한 삼두정치를 그려보고 싶고 동시에 그 안에 있는 것들의 유일성을 찾아보고 싶다면, 그는 그가 예시한대로 한 몸에 세 개의 팔이 달린 사람이나, 한 머리에 세 몸체를 가진 사람만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삼위일체의 기괴한 현상은 세 명의 신성한 인격들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 그리고 각각 하나님이시고, 한 분 하나님 안으로 이들을 연결시키며, 하나님은 한 분 인격이신 한 분 주님이라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줘야만 한다. 영원 전부터 태어나신 하나님의 아들이 내려와 인성을 입으셨다는 것은 인간의 영혼들이 태초부터 창조되었고, 육체 안으로 들어가 사람들이 되었다는 고대인들의 설화에 비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 사람의 영이 다른 사람에게 들어간다는 불합리한 관념에 비교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유대교회의 많은 사람들이 엘리야의 영이 세례 요한의 영에 들어 왔다고 믿는 것과 다윗이 그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의 몸 안으로 돌아온다거나 유대와 이스라엘을 지배할 것이라는 것.

에스겔서에 "내가 한 목자를 그들 위에 세우리니, 그가 그들을 먹일 것이요, 나의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의 목자가 될 것이요, 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라. 다윗이 그들 중 한 왕이 되리라." (에스겔 34:23-24등등) 라고 하였기 때문이나 이는 다윗이 주님을 의미한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 853  
  

Bible

 

에스겔 34:25

Studie

       

25 내가 또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우고 악한 짐승을 그 땅에서 그치게 하리니 그들이 빈 들에 평안히 거하며 수풀 가운데서 잘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