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39:6

Studie

       

6 내가 또 불을 마곡과 및 섬에 평안히 거하는 자에게 내리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831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831. 19:17 "또 내가 보니 한 천사가 해에 서서 공중에 나는 모든 새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와서 하나님의 큰 잔치에 모여"

"또 내가 보니 한 천사가 해에 서서 공중에 나는 모든 새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르되 와서 하나님의 큰 잔치에 모여" 신성한 사랑과 신성한 열의로부터 진리에 대한 영적 애정 안에 있으며 천국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은 새교회로 또 당신 자신과의 결합에로 또 이에 따라서 영생에로 부르시고 또 부르시는 주를 뜻한다.

"해에 선 한 천사"는 신성한 사랑 안에 있는 주를 뜻하며, "그 천사"는 주를, "해"는 당신의 신성한 사랑을 뜻한다. "큰 음성으로 외치는 것"은 신성한 열의로부터를 뜻한다. 왜냐하면, 주의 신성한 사랑에서 나온 음성이나 입류는 신성한 열의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열의는 사랑에 속하기 때문이다. "공중에 나는 모든 새"는 진리에 대한 영적 애정 안에 있으며 이로써 천국에 대하여 생각하는 모든 사람을 뜻한다. "하나님의 큰 잔치에 와서 모이는 것"은 새교회와 주와 결합토록 부르심을 받고 또 부르심을 받는 것을 뜻한다. 또 영생은 주와의 결합으로부터 있기 때문에 이 부르심은 영생을 얻도록 하는 것도 뜻한다. 오라고 외치시는 것은 부르시는 것을 뜻하고, "(다같이) 모여"는 함께 부르시는 것을 뜻한다.

"한 천사"가 말씀 안에서도 주를 뜻하는 것은 위(5, 170, 258, 344, 465, 649, 657, 718)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밖에도 여기서는 당신께서 해에 서 계시는 것이 보였기 때문이요, 또 어떠한 천사도 해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주는 영계의 해님이시오, 따라서 주님이 그곳에 계시기 때문이다. "해"가 주께 대하여 말하고 있으면 신성한 사랑을 뜻하는 것은 위(53, 414)를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이다. "큰 음성으로 외치는 것"은 신성한 사랑 안에 있는 주께 대하여 말할 때는 신성한 열의에서 말씀하시거나 입류하시는 것을 뜻하는 것이 분명하다 신성한 열의는 신성한 사랑에 속하고, 여기서는 인간 구원을 위하기 때문이다. "새들"이 이해성에 속하고 여기서 또 나온 사상에 속하는 것과 같은 것을 뜻하는 것은 위 757을 보시기 바란다. 여기서는 진리에 대한 영적 애정 안에 있으며 천국에 대하여 생각하는 사람들을 뜻한다.(245, 415) "공중에 나는 모든 새"라 말하였으며, "공중을 난다"는 것은 관찰하고, 유의하고, 생각하는 것을 뜻하는 것은 그들의 잔치를 "어린 양의 혼인잔치"라 말하여 있는816을 보시기 바란다.

  
/ 962  
  

Komentář

 

Forest

  
Photo by Gretchen Keith

Plants in general stand for facts and ideas, so it makes sense that a forest in the Bible represents a collection or system of external, factual, ideas. This can be a collection on its own, or it can be the collected external knowledge of a church. It can also represent the level of a person's mind where he or she deals with such systems of ideas.

(Odkazy: Arcana Coelestia 9011 [1,3-7], 9642 [3,23]; The Apocalypse Explained 650 [2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