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39:18

Studie

       

18 너희가 용사의 고기를 먹으며 세상 왕들의 피를 마시기를 바산의 살진 짐승 곧 수양이나 어린 양이나 염소나 수송아지를 먹듯 할지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938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938. 22:4 "그의 얼굴을 볼터이요 그의 이름도 저희 이마에 있으리라"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저희 마음에 있으리라" 그들은 그들 자신을 주께로 돌릴 것이요, 주는 자신을 스스로 그들에게 돌리시리니 이는 그들이 사랑을 거쳐서 결합되어 있기 때문인 것을 뜻한다.

"하나님과 어린 양의 또는 주의 얼굴을 보는 것"은 주의 얼굴을 보는 것을 뜻하지 않는다. 주는 당신의 신성한 사랑과 신성한 지혜안에 계시기 때문에 어떠한 사람도 주의 얼굴을 보고 살 수 있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기 때문이다. 주는 천국과 온 영계의 태양이시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당신 자체 안에 계시는 주의 얼굴을 본다는 것은 마치 사람이 태양 속으로 뛰어 들어가 그 불로 인하여 순식간에 타져버리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님은 때로는 당신 자신이 해 밖으로 나타나 보이신다. 그러나 그 때는 주는 당신 자신을 가리고 당신 자신을 그들의 시각에 들게 하신다. 이것은 주께서 이 세상에서 아브라함, 하갈, 놋, 기드온, 여호수아 및 그밖의 사람들에게 하셨듯이 천사를 거쳐서 하신다. 그래서 이 천사들은 천사라 또는 여호와라는 일컬음을 입기도 하였다. 여호와께서 멀리서 그들에게 나타나셨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는 여기서는 주의 얼굴을 보게 될 것을 뜻하지 아니하고, 주님으로부터 말씀 안에 있는 진리를 보게 될 것과 그 진리를 거쳐서 주를 알게 되고, 시인하게 될 것을 뜻한다. 왜냐하면, 말씀의 신성한 진리는 그 속에 천사들이 있는 해님으로서의 주로부터 나온 빛을 이루기 때문에, 또 빛을 이루기 때문에 그 빛들은 주의 얼굴이 보이는 거울들 같은 것이기 때문이다. "주의 얼굴을 보는 것"이 그들 자신을 주께로 돌리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래에 가서 말할까 한다. "주의 이름이 저희 이마에 있으리라"는 주께서 그들을 사랑하시는 것과 그들로 하여금 당신 자신에게로 돌리시는 것을 뜻한다. "주의 이름"은 주님 자신을 뜻한다. 그것으로 당신을 알고 그것에 의해서 당신을 예배하는 당신의 모든 특질을 뜻하기 때문이다(81, 584). 그리고 "이마"는 사랑을 뜻하고(347, 605), "이마에 쓰인 것"은 그들 안에 있는 주의 사랑을 뜻한다(729). 이상으로 이 낱말들이 무엇을 뜻하는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그들은 주께로 돌리고, 주는 자신을 스스로 그들에게로 돌리는 것을 뜻하는 것은 주께서 그들의 이마에 있는 사랑으로 당신에게 결합되어 있는 모든 사람을 보시기 때문인 것, 따라서 그들을 당신 자신에게로 돌리시기 때문이다. 그래서 천국에 있는 천사들은 그들의 얼굴을 해님이신 주 이외의 다른 방향으로 돌리지 아니하며, 더욱이 놀라운 것은 그들의 몸이 어느 방향으로 돌든지 그들의 얼굴이 주를 향하는 것이다. 이로써 흔한 말 가운데, "그들이 하나님을 계속 그들의 목전(目前)에 모신다."하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살고 있으나 사랑을 거쳐서 주께 결합되어 있는 사람의 영혼에는 이것과 비슷한 일이 일어난다. 그러나 주께로 얼굴을 돌리는 이에 대한 더한 기록할만한 것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지혜 129-144>와 1758년 런던 판 <천국과 지옥 17, 123, 143-144, 151, 153, 255, 272>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