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28:22

Studie

       

22 너는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시돈아 내가 너를 대적하나니 네 가운데서 내 영광이 나타나리라 하셨다 하라 내가 그 가운데서 국문을 행하여 내 거룩함을 나타낼 때에 무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지라

Bible

 

에스겔 37:25

Studie

       

25 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곧 그 열조가 거하던 땅에 그들이 거하되 그들과 그 자자손손이 영원히 거기 거할 것이요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신앙에 관한 교리 # 54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72  
  

54. 할례가 ‘자연적 차원뿐인 사랑(love merely natural)에서 나온 악에서 벗어나 정화되는 것’을 상징한다는 것은 다음 말씀으로 분명해진다.

마음에 할례를 받아라 … 마음의 겉가죽을 베어내어라 … 그렇지 않으면 너희 악한 행실을 보고 내가 불같이 화를 내리니 (예레미야서 4:4)

마음에 할례를 행하고 다시는 목을 곧게 하지 말아라 (신명기 10:16)

“마음에 할례를 행한다” 또는 “마음 겉가죽을 베어낸다”는 말씀은 자기의 악에서 벗어나 깨끗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그 반대로 “할례 받지 않은 자”나 “양피 있는 자”는 자연적 차원뿐인 사랑에서 나온 악에서 정화되지 않은 사람, 따라서 이웃사랑이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또한 마음이 깨끗하지 않은 사람을 “할례 받지 않은 자”로 상징했으므로 성경에 이렇게 말씀하신 것이다.

마음과 몸이 할례를 받지 않은 자는 성소에 들어오지 못한다 (에스겔 44:9)

할례 받지 못한 자는 유월절 음식을 먹지 못한다 (출애굽기 12:48)

그리고 저주를 받는다 (에스겔 28:10; 31:18; 32:19)

  
/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