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16:27

Studie

       

27 그러므로 내가 내 손을 네 위에 펴서 네 일용 양식을 감하고 너를 미워하는 블레셋 여자 곧 네 더러운 행실을 부끄러워하는 자에게 너를 붙여 임의로 하게 하였거늘

Bible

 

에스겔 16:57

Studie

       

57 네가 교만하던 때에 네 아우 소돔을 네 입으로 말하지도 아니하였나니

Ze Swedenborgových děl

 

천국과 지옥 # 180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603  
  

180. 천사들이 천국에서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세상에 나타날 때도 옷을 입은 모습이다. 선지자들이 본 천사들과 주님의 무덤에 나타난 천사가 그러하다.

그 모습이 광채 나고 그 옷이 희게 빛났고(마태복음 28:3; 마가복음 16:5; 누가복음 24:4; 요한복음 20:12-13).

요한이 본 천국의 천사들도 마찬가지다.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었으며(요한계시록 4:4; 19:14).

또 지성이 신적 진리로 비롯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었다.

변화하신 주님의 옷이 광채가 나며 빛과 같이 희어졌다(마태복음 17:2; 마가복음 9:3; 누가복음 9:29).

빛이 주님으로부터 나오는 신적 진리이므로(129항 참조), 성경에도 옷이 진리와 진리에서 비롯된 지성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계시록에 이런 말씀이 있다.

그 옷을 더럽히지 않은 사람들이 흰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그들은 합당한 자이기 때문이다. 이기는 자는 흰옷을 입을 것이다(요한계시록 3:4-5).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다(요한계시록 16:15).

또 예루살렘이 진리 안에 있는 교회를 의미하므로, 이사야서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었다.

시온이여 깰지어다. 네 힘을 입을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지어다(이사야서 52:1).

에스겔서에도 찾아볼 수 있다.

너를 가는 베로 띄우고 명주로 덧입히고(에스겔 16:10, 13).

그밖에도 많은 구절을 들 수 있다. 반면에 진리 안에 있지 않은 사람들은 "혼인 예복을 입지 않은" 사람들이라 한다. 마태복음을 보자.

임금이 손을 보러 들어와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그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마태복음 22:11-13).

여기서 혼인잔치를 베푸는 집은 천국과 교회다. 주께서 신적 진리를 통해 천국과 교회에 결합되시기 때문이다. 그런 까닭에 성경말씀에 주님을 신랑과 남편이라, 또 천국과 교회는 신부와 아내라고 하신 것이다.

  
/ 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