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출애굽기 30:33

Studie

       

33 무릇 이와 같은 것을 만드는 자나 무릇 이것을 타인에게 붓는 자는 그 백성중에서 끊쳐지리라 하라

Bible

 

사도행전 3:23

Studie

       

23 누구든지 그 선지자의 말을 듣지 아니하는 자는 백성 중에서 멸망 받으리라 하였고

Komentář

 

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사도

Napsal(a) Joe David (strojově přeloženo do 한국어)

The Last Supper, an 1896 work by Pascal Dagnan-Bouveret.

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사도들

주님은 사도들에게 지침과 함께 큰 은사를 남기셨습니다. 지침은 여러 곳에 나열되어 있지만, 은사는 사복음서와 사도행전 후기에 사도들이 필요로 할 때 주어진 것으로 더 많이 흩어져 있습니다.

먼저 사도들에 대해... 명확히 하기 위해, 여기서 '제자'는 주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따라온 모든 사람을 포함하며, '사도'는 주님이 특별히 모집한 열두 사람을 의미합니다. 마태 복음 10, 마가 복음 3, 그리고 누가 복음 6.

사도들은 누구였나요? 마태복음과 마가복음에 나오는 목록은 동일합니다: 시몬(베드로),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요한, 안드레(베드로의 형제), 빌립, 바돌로매, 마태(세리), 도마, 알페오의 아들 야고보(마태와 마찬가지로 형제입니다), 다대오(리베오라고도 함), 가나안 사람 시몬(열심당원 시몬이라고도 함), 가롯 유다입니다. 바르톨로메오는 의심할 여지없이 나다니엘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요한 복음 1. 누가복음에 나오는 목록에는 '야고보의 형제 유다'라는 또 다른 유다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대오가 없습니다.

특히 요한복음에서는 그들이 어떻게 개별적으로 선택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다르지만, 이 열두 제자가 주님에 의해 임명되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가나안 시몬과 가룟 유다를 제외하고는 모두 갈릴리 바다 주변 마을 출신이며, 아마도 이 두 사람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이 열두 사람의 이름은 거룩한 도시 새 예루살렘 성벽의 열두 기초에 새겨져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1:14 열두 문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주님을 받아들일 수 있는 자연적인 인간의 모든 다른 상태를 나타내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갈릴리 출신인 이유는 갈릴리가 인간 마음의 자연스러운 상태를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말씀에 나오는 숫자 열두는 인간의 모든 가능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여기에 나타난 것은 모든 사람이 어디서나 회개하고 주님께로 돌아오면 구원받거나 거듭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분의 손이 닿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그렇듯이 자연적인 상태로 태어나지만, 신성한 진리에 대한 개념은 영적인 것으로, 신성한 선에 대한 인식은 천상적인 것으로 부르는 더 높은 것으로 우리의 마음이 고양될 수 있도록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자연 상태에서 출발하며, 주님의 말씀에 담긴 주님의 가르침을 듣고 사도들이 그랬던 것처럼 주님을 따를 때만 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자연 상태는 모두 선한 상태는 아니며 이기적이고 횡포하며 잔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의인을 구원하러 온 것이 아니라 죄인을 회개하게 하려고" 오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주님께서 가나안 사람 시몬과 유다를 부르신 이유일 것입니다. 시몬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말씀의 일부에서는 "가나안은 진정한 내적 예배가 없는 외적 예배를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참조 천국의 신비 1060). 주님은 내적으로 황량한 외적 예배를 통해 일하실 수 있을까요? 네, 출발점으로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주님을 그토록 끔찍하게 배신한 유다조차도 주님을 배신한 것을 회개했다고 들었습니다. (마태 복음 27:3-5)

사도들에게 주신 주님의 가르침

가장 포괄적인 두 가지 지침은 누가 복음 10:1-17 70명의 제자들이 예수님이 방문하고자 하는 특정 도시 목록으로 두 명씩 파견된 다음 마태 복음 20:1-19 선택된 열두 사도가 온 이스라엘로 파송됩니다. 이후 여러 서신에 기록된 대로 사도들은 더 넓은 지역으로 파송됩니다.

기본 지침은 천국이 가까이 왔다는 것과 모든 사람이 죄를 회개하도록 이끌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전파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도들은 돈이나 여분의 옷을 가져가서는 안 되며, 그들이 환영받고, 먹이고, 보호받을 것이라는 것을 의심하지 않고 전적으로 주님의 섭리에 의지해야 했습니다. 환영을 받으면 그곳에 머물면서 부활하신 주님과 그분의 가르침에 관한 기쁜 소식을 전해야 했고, 환영을 받지 못하면 그곳의 먼지를 털고 환영을 받는 곳으로 가야 했습니다. 참조 마태 복음 10, 28, 마가 복음 13, 16, 누가 복음 9, 10:24.

열두 제자에게는 몇 가지 확신이 있습니다. 주님은 그들에게 성령께서 그들을 강하게 하시려고 보내실 때까지 예루살렘에 머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한 복음 20 열 제자가 모인 곳에서 예수님은 그들에게 숨을 불어넣으시고 "너희는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예수님은 그들과 긴 대화를 나누면서 요한 복음 14, 15, 16) 그는 자신의 십자가와 죽음이 자신의 사명을 위해 필요하며 심지어 그것이 다가오는 것을 기뻐해야한다고 확신합니다. 그는 성경을 통해 이 모든 것이 오래전부터 예언되어 왔음을 보여 줍니다( 마가 복음 4:34) 그리고 그들에게 비극으로 보이는 것이 진정으로 그분의 영광이며 그분이 오셔서 하신 일의 끝이라는 것을. 그분의 열두 제자는 동일한 섭리의 증기 속에 있으며 보호받을 것입니다. "염려하지 말라." 그분은 그들에게 "내가 너희 입에 너희가 말해야 할 것을 넣을 것이며, 사람들에게 전할 사건을 너희의 기억 속에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다음은 요한복음에서 이러한 말씀이 나오는 장과 구절의 목록입니다: 요한 복음 14:1-3, 10, 16-18, 26-28, 15:11, 16, 26-27, 16:7, 13-15, 22, 26-27, 33. 또는 세 개의 챕터를 모두 읽고 마음에 드는 부분을 골라보세요.

놀라운 선물은 다음에서 언급됩니다. 마태 복음 10:13, "그러나 그들이 보는 것은 당신의 눈이 복이 있고 그들이 듣는 것은 당신의 귀가 복이 있습니다...".

사도행전에서 주님은 사도들이 갈릴리 방언으로 말할 때 듣는 사람마다 그들의 말이 횡설수설이 아니라 아랍인에게는 아랍어로, 그리스인에게는 그리스어로, 로마인에게는 라틴어로 귀에 들리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 주셨습니다.

베드로는 동정심 많은 유대인들에게 설교를 시작하면서 나사렛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며 사람들은 그분을 공개적으로 경배하고 이전에 느꼈던 감정을 회개해야 한다고 분명하고 두려움 없이 말합니다. 베드로의 연설 사도행전 3 그리고 4 는 대담하고 강력한 기능입니다. 더 이상 잠긴 문 뒤에 숨을 필요가 없습니다.

기독교 교회의 초기 역사는 이 모든 것이 얼마나 잘 이루어졌는지 보여줍니다. 그거 아세요? 2000년 전 사도들이 근동의 사람들에게 전한 설교는 당시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천국이 가까웠으니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있다는 것은 날짜나 세계 정치사의 상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여러분의 마음속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님은 그때나 지금이나 여러분과 가까이 계시며, 우리가 주님을 외면할지라도 결코 외면하지 않으십니다. 주님께서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듣고 문을 열면 내가 직접 그에게로 들어가리라"고 말씀하셨음을 기억하세요. 이 말씀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분은 우리가 원한다면 그분의 노크를 무시할 자유를 우리에게 남겨 두십니다. 우리가 선택해야 하지만, 우리가 문을 열기로 선택한다면 그분은 항상 준비되어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