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신명기 8:9

Studie

       

9 너의 먹는 식물의 결핍함이 없고 네게 아무 부족함이 없는 땅이며 그 땅의 돌은 철이요 산에서는 동을 캘 것이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315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315.6:6 "가로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석 되로다" 는 선과 진리에 대한 어림이 너무 적어서 별 것이 아닌 것을 뜻한다.

이것들을 뜻하는 것은 척도와 물량을 재는 "척량"이 위에서와 같이 본질을 뜻하기 때문이요(314), "밀"과 "보리"는 선과 진리를 뜻하며, 제일 작은 돈 "한 데나리온"은 별것 아닌 또 어림없는 것을 뜻하며 진리에 속하기 400때문이다.

왜 "밀"과 "보리"가 선과 진리를 뜻하며 여기서는 말씀에서 나온 교회의 선과 진리를 뜻하는가? 들과 포도원에 속한 모든 것은 교회에 속한 이와 같은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들"은 거기서 나온 선과 진리에 있어서의 교회를 뜻하며, "포도원"은 그것으로 말미암은 진리와 선에 있어서의 교회를 뜻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말씀 가운데 들과 포도원이 기재되어 있는 곳에서 모든 것을 영적으로 지각하는 천사들은 그밖의 다른 어떠한 것으로도 이해하지 않는다. 요엘서에

"밭이 황무하고 토지가 처량하니 곡식이 진하여 새 포도주가 말랐고 기름이 다 하였도다. 농부들아 너희는 부끄러워 할 지어다. 포도원을 다스리는 자들이 곡할 지어다. 이는 밀과 보리의 연고라, 밭의 소산이 다 없어졌음이로다"(요엘 1:10-12)

이 모든 것은 교회에 속한 이와 같은 것을 뜻한다. "밀"과 "보리"가 교회의 선과 진리를 뜻하는 것은 아래의 구절들로 분명할 것이다.

"요한이 예수에 대하여 밀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마태복음 3:11-12)

"예수께서 가라사대 가라지도 밀도 다함께 자라게 두어라 추수 때 내가 추수 군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밀은 모아 내 곡간에 넣으라 하리라"(마태복음 23:24-30)

"대저 온 땅을 멸망시키기로 작정하신 것을 내가 만군의 주 여호와께로서 들었나니라 그가 밀을 줄줄이 심으며 보리를 정한 곳에 심으리라. 이는 그의 하나님이 그에게 적당한 방법으로 보이사, 가르치셨음이라"(이사야 28:21-26)

"여호와께서 너로 밀과 보리의 소산지에 기르게 하리라"(신명기 8:7-8)

"밀과 보리의 소산지"는 여기서는 가나안땅이요, 가나안땅은 교회를

"그들이 와서 시온의 높은 곳에서 찬송하며 여호와의 은사 곧 밀과 새 포도주에 모일 것이라"(예레미아31:12)

"여호와께서 밀의 살찐 것으로 너희를 만족케 하리라"(신명기 32:13-14; 시편 81:13, 16; 147:12-14)

"여호와께서 선지자 에스겔에게 말씀하시되, 그는 보리떡을 똥과 섞어 만들어 먹을 지니라"(에스겔 4:12, 15)

또 선지자 호세아에게 말씀하시되, "너는 음녀가 된 여인을 취하라 그가 보리 한 호멜 반으로 저를 사고"(호세아 3:1-2)

교회 안에 진리를 위화(僞花)하는 것을 표상할 수 있도록 선지자들은 이것들을 행하였다. "보리"는 진리를 뜻하며, "똥"과 "섞은 보리"는 위화되고 모독된 진리를 뜻하며, "음녀"가 된 여인은 역시 위화된 진리를 뜻하기 때문이다(134)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