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다니엘서 12:5

Studie

       

5 나 다니엘이 본즉 다른 두 사람이 있어 하나는 강 이편 언덕에 섰고 하나는 강 저편 언덕에 섰더니

Bible

 

이사야서 8:16

Studie

       

16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나의 제자 중에 봉함하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참된 기독교 # 788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853  
  

788. 예언자 다니엘이 이 교회가 모든 옛 교회들을 승계할 것이며, 그들 모두의 면류관으로 영원히 지속될 것을 예언했다. 즉 그가 느부갓 네살에게 그의 꿈에 나타났던 신상으로 네 교회들이 표상된 네 왕국들에 관하여 그의 꿈을 언급하고 해몽했을 때, 이것을 예고를 했던 것이다. 왜냐하면 그가 이렇게 말했기 때문이다.

"이 열 왕의 때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들을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것입니다." (다니엘 2:44)

그리고 이것이 큰 바위로 변한 돌, 그가 태산을 이루어 온 세계에 가득하게 된 돌에 의하여 이루어진다고 했다. (다니엘 2:35) 말씀에서 돌은 신성한 진리로의 주님을 뜻한다. 같은 예언자가 다른 곳에서도 말한다.

"내가 또밤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에게 나아와 그 앞에 인도되매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로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그 권 세는 영원한 권세라. 지나가지 아니할 것이요, 그 나라는 폐하지 아니할 것이니라." (다니엘 7:13-14)

그리고 바다에서 올라오는 네 짐승들을 본 후에 (다니엘 7:4) 그 짐승들 이 네 교회들을 표상했다고 말했다. 다니엘의 이 예언은 현시대를 언급한 것임은 그 책 다니엘 12:4마태복음 24:15, 30, 에 주님께서 말씀하신 바에 의해서 명백하다. 이와 같은 것들이 계시록에도 말씀되어 있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요한계시록 11:15)

  
/ 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