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다니엘서 10:11

Studie

       

11 내게 이르되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 다니엘아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깨닫고 일어서라 내가 네게 보내심을 받았느니라 그가 내게 이 말을 한 후에 내가 떨며 일어서매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34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34. "내가 밧모라 하는 섬에 있었더니"는 환한 빛 가운데 있을 수 있었던 심정 상태와 장소를 뜻한다.

왜 이 계시를 밧모 섬에 있는 요한에게 주셨을까? 이 섬은 가나안 복지에서 그렇게 멀지 아니한 아시아와 유럽의 중간쯤 되는 희랍의 한 섬이었고, "섬"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데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나 그러나 그들은 발전할 수 있고 그 예배로 나아갈 수 있는 이방 사람들을 뜻하였기 때문이다. 희랍도 같은 것을 뜻한다. 그러나 "가나안 복지"는 교회 자체를, "아시아"는 말씀에서 나온 진리의 빛 안에 있는 교인들을, "유럽"은 그들에게 말씀이 임할 사람들을 뜻한다. 그래서 "밧모섬"은 사람이 발전할 수 있는 심정 상태와 장소를 뜻한 것이다. 말씀 가운데 있는 "섬"이 하나님의 예배에서는 멀리 떨어져 있으나 그러나 그리로 나아가려고하는 나라를 뜻한다는 것은 아래의 말씀으로 분명하다.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며 바다 모든 섬에서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이사야 24:15)

"그는 쇠하지 아니하며 낙담하지 아니하며 세상에 공의를 세우기에 이르리니 섬들이 그 교훈을 앙망하리라 섬들과 그 거민들아 여호와께 새 노래를 노래하며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며 섬들 중에서 그의 찬송을 선전할지어다"(이사야 42:4, 10, 12)

"섬들아 나를 들으라, 멀리서 온 백성들아 (귀를 기울이라)"(이사야 49:1)

"내 의가 가깝고 내 구원이 나갔은즉 내 팔이 만민을 심판하리니 섬들이 나를 앙망하여 내 팔에 의지하리라"(이사야 51)

"섬들이 나를 앙망하고 다시스의 배들이(여호와께 은, 금을 드리려 하며)"(이사야 60:9)

"열방이여 너희는 나 여호와의 소리를 듣고 먼 섬에 전파하라"(예레미아 31:10)

"이방의 모든 해변(섬) 사람들이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리라"(스바냐 2:11)

또 그밖에도 있다. "희랍"도 같은 뜻이 있다는 것은 말씀으로는 그렇게 분명치 않다. 희랍은 겨우 다니엘서 8:21; 10:20; 11:2요한복음 12:20; 마가복음 7:26에만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가나안 복지"가 주의 교회를 뜻하고, 그래서 성지라 말하고 또 "천국적 가나안"을 뜻하는 것은 말씀 가운데 있는 많은 구절로 분명하다. "아시아"가 말씀에서 나온 진리의 빛 안에 있는 교인들을 뜻하는 것은 위(11)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요, "유럽"이 그 사람들에게 장차 말씀이 임하게 될 사람들을 뜻하는 것도 분명할 것이다.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