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창세기 5

Studie

   

1 아담 자손의 계보가 이러하니라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되

2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고 그들이 창조되던 날에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고 그들의 이름을 사람이라 일컬으셨더라

3 아담이 일백 삼십세에 자기 모양 곧 자기 형상과 같은 아들을 낳아 이름을 셋이라 하였고

4 아담이 셋을 낳은 후 팔백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5 그가 구백 삼십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6 셋은 일백 오세에 에노스를 낳았고

7 에노스를 낳은 후 팔백 칠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8 그가 구백 십이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9 에노스는 구십세에 게난을 낳았고

10 게난을 낳은 후 팔백 십 오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1 그가 구백 오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12 게난은 칠십세에 마할랄렐을 낳았고

13 마할랄렐을 낳은 후 팔백 사십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4 그가 구백 십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15 마할랄렐은 육십 오세에 야렛을 낳았고

16 야렛을 낳은 후 팔백 삼십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7 그가 팔백 구십 오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18 야렛은 일백 육십 이세에 에녹을 낳았고

19 에녹을 낳은 후 팔백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20 그가 구백 육십 이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21 에녹은 육십 오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22 므두셀라를 낳은 후 삼백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23 그가 삼백 육십 오세를 향수하였더라

24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 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25 므두셀라는 일백 팔십 칠세에 라멕을 낳았고

26 라멕을 낳은 후 칠백 팔십 이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27 그는 구백 육십 구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28 라멕은 일백 팔십 이세에 아들을 낳고

29 이름을 노아라 하여 가로되 `여호와께서 땅을 저주하시므로 수고로이 일하는 우리를 이 아들이 안위하리라' 하였더라

30 라멕이 노아를 낳은 후 오백 구십 오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31 그는 칠백 칠십 칠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32 노아가 오백세 된 후에 셈과, 함과, 야벳을 낳았더라

   

Komentář

 

교의

Napsal(a) Joe David (strojově přeloženo do 한국어)

In this photo, entitled Reaching Out, two bean plants are climbing adjacent poles, and they have each reached out a tendril to bridge the gap.

교리는 우리가 세상에 대해 행동하고 생각하는 방식을 알려주는 조직화된 진리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리'는 거창하거나 엄숙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는 잔디 관리, 자동차 정비, 고추 고치는 법과 같은 사소한 일들에 대한 교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종류의 교리는 우리가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하는 방식일 뿐입니다. 이러한 교리의 이면에는 종종 부모님이 그렇게 했거나, 어디선가 읽었거나, 또는 그것이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해야 한다는 자선적인 교리나 "내가 먼저"라는 이기적인 교리와 같이 일반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교리도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보았든 그렇지 않든, 우리는 자신의 교리, 즉 사고방식에 따라 살아갑니다.

스웨덴보그는 '교리'를 현실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영적 가르침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을 의미하기 위해 아주 구체적으로 사용했습니다. 모든 종교에는 성서나 코란과 같이 기록된 신성한 믿음이 있고, 일부는 구전으로 전해 내려옵니다.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교리를 정립합니다. 많은 경우 같은 종교의 조직은 서로 다른 진리를 강조하거나 거부하고 다른 형태의 교리를 발전시킵니다. 또한 종교마다 원래 믿음의 타당성에 대해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문자 T를 포함한 진리가 신의 어떤 버전에서 비롯되었다는 데 동의할 것입니다.

새 교회를 위한 글에 따르면 성경에서 도시는 교리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도시는 조직화된 거주지이자 많은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며, 사람들 간에 사상과 재화가 많이 교류되는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도시는 다양한 이웃을 수용할 수 있고 요새화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영적인 차원에서는 이 모든 것을 교리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정복하거나 거주하거나 건설해야 할 도시가 얼마나 자주 언급되는지 살펴보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도시에 대한 언급은 일찍이 창세기 4:17, 에덴동산에서 추방된 직후 가인이 놋 땅에 도시를 건설하고 그의 아들 에녹의 이름을 따서 도시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창세기 11, 인간은 잘 알려진 바벨탑뿐만 아니라 그 탑의 일부였던 도시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백 개의 도시가 언급되어 있으며, 이 도시들은 서로 다른 교리 구조를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말씀의 다음 장과 마지막 장(요한계시록 20) 우리는 새 예루살렘 성의 하느님께서 지상에 내려오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새 교회에 속한 우리는 이 도시가 1700년대에 에마누엘 스웨덴보그가 기록하여 출판한 주님께서 주신 새로운 교리로, 기독교에 들어온 잘못된 생각인 하나님 안에 세 인격이 있다는 생각과 나중에 믿음으로만 구원을 받는다는 믿음을 해결해 주는 교리라고 믿습니다.

새로운 기독교 교리는 하나님은 한 분, 즉 주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이신 한 분의 신성한 인격이 계시며, 구원을 얻으려면 믿음과 자선(참된 사상에 대한 믿음과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의 결합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Odkazy: 요한계시록 풀이320, 902; 천국의 신비399, 402, 3364 [2]; 성경에 관한 새 예루살렘 교리54; 주께 대한 새 예루살렘 교리63; 새 예루살렘 교리7; 참된 기독교508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