Коментар

 

사랑에 대해 성경이 말하는 것

За John Odhner (машинний переклад на 한국어)

tiny hand my love, by Jenny Stein

누군가 예수님께 질문한 적이 있습니다,

<"가장 큰 계명이 무엇입니까?"라고요?

예수님은 대답하셨습니다,

<"모든 계명 중 첫째는 '이스라엘아, 주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들으라, 주님은 하나이시니이다. 그리고 너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 계명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계명은 이것과 같습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이보다 더 큰 계명이 없습니다." (누가 복음 12:28-34)

모든 것 위에

따라서 하나님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계명은 무엇보다도 우선입니다. 이보다 더 큰 계명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율법과 선지자가 이 두 계명에 달려 있다"고 말씀하시기도 하셨습니다.마태 복음 22:40)

실제로 이 가르침은 성경 전체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베드로는 <"무엇보다도 만물이 서로 열렬히 사랑하라">고 썼습니다.1 베드로서 4:8)

바울은 또한 우리가 무엇보다도 사랑을 입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골로새서 3:14), 그리고 우리는 서로 사랑하는 것 외에는 그 누구에게도 빚진 것이 없어야 한다고 말합니다.로마서 13:8)

사랑은 "다른 어떤 은사나 능력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1 고린도전서 12:31)

"이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이 중에 제일은 사랑입니다." (1 고린도전서 13:13)

사랑의 법칙은 <"왕의 법칙">이라고 불립니다(야고보서 2:8), 우리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고 있습니다.1 데살로니가전서 4:9)

우리는 "사랑을 우리의 가장 큰 목표로 삼으라"는 요청을 받습니다(1 고린도전서 14:19, 그리고 <"사랑에 뿌리를 내리고 기반을 다지세요.">(에베소서 3:17)

사랑에 관한 이 법칙은 주님께서 여러분의 마음속에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실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너는 이 말씀을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신명기 6:6,7)

"네가 하는 모든 일을 사랑으로 하라." (1 고린도전서 16:14)

<강함>악에 대항하는 힘

우리가 다른 모든 것보다 사랑을 우선시하라는 지시를 받은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사랑은 악을 이기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이렇게 썼습니다,

<"악에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 (로마서 12:21)

하나님과 이웃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대적하거나 이웃에게 상처를 주는 자신의 악을 극복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랑은 시기하지 않으며, 스스로 자랑하지 않으며, 교만하지 않으며, 무례하게 행동하지 않으며, 자기 것을 구하지 않으며, 도발하지 않으며, 악을 생각하지 않으며, 불의를 기뻐하지 않습니다."(1 고린도전서 13:4-6)

사랑은 악을 행하는 것에 반대하기 때문에 악에 반대하는 모든 법칙을 성취합니다.

<"서로 사랑하는 것 외에 아무에게도 빚진 것이 없나니 남을 사랑하는 자는 율법을 다 이루었음이라 이를 위하여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또는 다른 계명이 있거든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이 말씀에 요약되어 있나니. 사랑은 이웃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므로 사랑은 율법의 성취입니다." (로마서 13:8-10)

사랑은 우리를 악에서 돌이키게 하므로 용서도 가져옵니다. 예수님은 한 여인에 대해 "그 죄가 많으나 많이 사랑하였으므로 용서하리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누가 복음 7:47)

그는 또한 <"자비로운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자비를 얻을 것임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태 복음 5:7)

<강한>환자 사랑

사랑은 또한 인내를 가져다줍니다. <"사랑은 오래 참으며...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사랑은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1 고린도전서 13:4-8)

야곱은 라헬을 매우 사랑했고, 그녀의 손을 잡고 결혼하기 위해 아버지를 위해 7년 동안 기꺼이 수고했습니다. <"그래서 야곱은 라헬을 위해 7년 동안 수고했는데, 라헬에 대한 사랑 때문에 그 세월이 야곱에게는 며칠에 불과해 보였습니다."(창세기 29:20)

<강함>사랑으로 다시 태어나다

사랑이 무엇보다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사람이 다시 태어나는 것이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베드로는 거듭남의 과정을 <"형제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영으로 진리에 순종하여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라고 묘사했습니다(1 베드로전서 1:22)

John은 좀 더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다."> (1 요한 복음 4:7)

우리는 다른 사람을 사랑할 때 죽음에서 생명으로 넘어갑니다. (참조 1 요한 복음 3:14)

우리가 다른 사람을 사랑할 때 거듭나는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을 닮아가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다른 사람을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참조 요한 복음 13:34, 15:12)

모든 사람을 향한 그분의 사랑을 가질 때 우리는 그분의 자녀로 거듭나게 됩니다. (참조 마태 복음 5:43, 누가 복음 6:35)

기독교인은 언제 기독교인인가?

하나님의 모든 계명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주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므로, 그리스도인을 식별하는 가장 중요한 표식은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요한 복음 13:35)

우리는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으로 우리 자신을 판단하라는 요청을 계속해서 받습니다:

<말이나 혀로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이로써 우리가 진리에 속한 줄을 알고 그 앞에서 우리의 마음을 확고히 하리라."(1 요한 복음 3:18,19)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서 온전해진 것 같이 우리 안에 하나님이 거하십니다 (1 요한 복음 4:12)

우리는 형제를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가 죽음에서 생명으로 넘어간 것을 압니다.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합니다 (1 요한 복음 3:14)

선한 일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보지 못하였나니 (3 요한 복음 1:11, 를 참조하세요, 1 요한 복음 2:3-5, 3:10; 4:7,8)

<강한>믿음과 사랑

어떤 사람들에게는 신앙이 사랑보다 더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살고 사랑하는지에 대한 관심보다 올바른 믿음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더 걱정합니다. 물론 믿음은 중요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고 어떻게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을까요? 신실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사랑할 수 있을까요? 신약성경에서는 이 두 가지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믿음과 사랑"과 같은 문구가 얼마나 자주 나오는지 생각해 보세요.1 디모데전서 1:14; 2:15; 4:12; 6:11; 2 디모데전서 1:13; 2:22; 3:10; 디도서 2:2)

믿음은 그 자체로는 쓸모가 없습니다. 사람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죽은 믿음입니다. (야고보서 2:14,17)

"악마들도 믿고 떨고 있다." (야고보서 2:19)

아무리 믿음이 있어도 사랑 없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내가 예언의 은사를 가지고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깨달아 모든 믿음이 있어 산을 옮길 수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1 고린도전서 13:2)

예배와 사랑

예배와 의식도 사랑 없이는 소용이 없습니다. 주님은 <제물이 아닌 자비를 원하십니다>(호세아서 6:6; 마태 복음 9:13; 12:7)

사랑은 "모든 번제물보다 더 큰 것"입니다(마가 복음 12:33) 가장 신중한 십일조보다 낫습니다. (참조 누가 복음 11:42)

"주께서 너희에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너희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 외에는 무엇이냐?" (미가 6:8)

<강한>사랑은 믿음을 가져다줍니다

사랑과 믿음이 결코 분리되어서는 안 되는 한 가지 이유는 사랑이 믿음의 원천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믿는다." (1 고린도전서 13:6)

사랑은 <"진리를 기뻐합니다."> (1 고린도전서 13:7)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알기 때문에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1 요한 복음 4:8)

진정한 믿음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로마서 10:10)

따라서 "형제를 사랑하는 사람은 빛 안에 거한다." (1 요한 복음 2:9,10; 비교 요한 복음 3:19,20)

<강한>사랑이 구한다

사람을 믿게 하는 것이 사랑인 것처럼, 사람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것도 사랑입니다. 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어떻게 하면 영생을 얻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주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기만 하면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대답하셨습니다. (누가 복음 10:25, 28; 참고 항목 마태 복음 19:17-19)

사랑을 우선시하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에서 멀지 않은 사람>>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마가 복음 12:34)

Біблія

 

골로새서 3:14

Дослідження

       

14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

Біблія

 

신명기 6

Дослідження

   

1 이는 곧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가르치라 명하신 바 명령과 규례와 법도라 너희가 건너가서 얻을 땅에서 행할 것이니

2 곧 너와 네 아들과 네 손자로 평생에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내가 너희에게 명한 그 모든 규례와 명령을 지키게 하기 위한 것이며 또 네 날을 장구케 하기 위한 것이라

3 이스라엘아 듣고 삼가 그것을 행하라 ! 그리하면 네가 복을 얻고 네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허락하심 같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서 너의 수효가 심히 번성하리라

4 이스라엘아 들으라 !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

6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9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10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열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향하여 네게 주리라 맹세하신 땅으로 너로 들어가게 하시고 네가 건축하지 아니한 크고 아름다운 성읍을 얻게 하시며

11 네가 채우지 아니한 아름다운 물건이 가득한 집을 얻게 하시며 네가 파지 아니한 우물을 얻게 하시며 네가 심지 아니한 포도원과 감람 나무를 얻게 하사 너로 배불리 먹게 하실 때에

12 너는 조심하여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를 잊지 말고

13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섬기며 그 이름으로 맹세할 것이니라

14 너희는 다른 신들 곧 네 사면에 있는 백성의 신들을 좇지 말라

15 너희 중에 계신 너희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신즉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진노하사 너를 지면에서 멸절시키실까 두려워하노라

16 너희가 맛사에서 시험한 것 같이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시험하지 말고

17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하신 명령과 증거하신 것과 규례를 삼가 지키며

18 여호와의 보시기에 정직하고 선량한 일을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복을 얻고 여호와께서 네 열조에게 맹세하사 네 대적을 몰수히 네 앞에서 쫓아내리라 하신 아름다운 땅을 들어가서 얻으리니 여호와의 말씀과 같으리라

19 (18절과 같음)

20 후일에 네 아들이 네게 묻기를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명하신 증거와 말씀과 규례와 법도가 무슨 뜻이뇨 ? 하거든

21 너는 네 아들에게 이르기를 우리가 옛적에 애굽에서 바로의 종이 되었더니 여호와께서 권능의 손으로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나니

22 곧 여호와께서 우리의 목전에서 크고 두려운 이적과 기사를 애굽과 바로와 그 온 집에 베푸시고

23 우리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으로 우리에게 주어 들어가게 하시려고 우리를 거기서 인도하여 내시고

24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이 모든 규례를 지키라 명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항상 복을 누리게 하기 위하심이며 또 여호와께서 우리로 오늘날과 같이 생활하게 하려 하심이라

25 우리가 그 명하신대로 이 모든 명령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삼가 지키면 그것이 곧 우리의 의로움이니라 ! 할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