Библия

 

에스겔 16:12

Учиться

       

12 코고리를 코에 달고 귀고리를 귀에 달고 화려한 면류관을 머리에 씌웠나니

Библия

 

예레미야서 13:26

Учиться

       

26 그러므로 내가 네 치마를 네 얼굴에까지 들춰서 네 수치를 드러내리라

Комментарий

 

성서에서 알려주는 내용 ... 결혼과 영성

Написано New Christian Bible Study Staff, John Odhner (Машинный перевод на 한국어)

A bride, dressed for her wedding, looks out a window.

진정으로 사랑에 빠진 사람들은 결혼이 주님이 인간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결혼에 대해 많은 혼란과 의심이 있습니다. 성경이 결혼에 대해 뭐라고 말하는지 맨 처음부터 살펴봅시다. 주님께서 우리를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다는 바로 그 사실(창세기 1:27) 는 결혼이 사람들에게 의도된 조건임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아담과 이브 이야기에서 주님은 "남자가 혼자 있는 것이 좋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창세기 2:18). 그래서 하와를 창조하셨어요. 결혼은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축복 중 하나이자 인간을 위한 계획의 일부로 묘사된 매우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첫 번째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축복은 이를 더욱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라' 하시니라." (창세기 1:28)

결혼은 주님의 축복일 뿐만 아니라 예레미야 선지자의 이 구절에서도 계명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다....... '너희는 아내를 취하여 아들과 딸을 낳고, 아들을 위해 아내를 취하고 딸을 남편에게 주어 아들과 딸을 낳게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거기서 번성하고 줄어들지 아니하리라'." (예레미야서 29:6)

솔로몬 왕은 "아내를 찾는 사람은 좋은 것을 발견하고 주님의 은혜를 얻는다"고 말했습니다. (잠언 18:22)

마태복음에서 예수님은 이혼에 대해 질문하는 바리새인들에게 다음과 같이 대답하십니다:

"태초부터 창조주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시고'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고 말씀하신 것을 읽지 못하셨습니까?" 예수님이 대답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더 이상 둘이 아니라 한 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이제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마태 복음 19:4-6)

성경 본문에는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계명을 따르는 사람들로 구성된 교회가 주님과 그분의 교회 사이의 결혼에 대한 언급도 자주 나옵니다. 이것은 남편과 아내 사이의 결혼과는 다른 종류의 결혼이지만 사랑과 호혜 및 결합이라는 동일한 이상이 제시됩니다.

"신랑이 신부를 기뻐하는 것 같이 너희 하나님도 너희를 기뻐하실 것이다." (이사야 62:5)

"당신의 창조주는 당신의 남편입니다: 만군의 주님은 그분의 이름이다." (이사야 54:5)

"'주님 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너희와 결혼했기 때문에'타락한 자녀들아 돌이켜라." (예레미야서 3:14)

"어린 양의 혼인 때가 이르렀고 그분의 아내가 준비되었으므로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그분께 영광을 돌리자." (요한계시록 19:7).

참조 항목 예레미야서 31:32; 이사야 49:18, 61:10; 예레미야서 2:32; 호세아서 2:2; 에스겔 16; 마태 복음 22:2-9; 25:1-10; 누가 복음 5:34; 요한계시록 21:2, 9; 22:17, 등

이 모든 것을 보면 성경에서 결혼에 대한 강력한 지지가 있다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을 다른 방향으로 이끈 구절도 있습니다. 바울의 편지 중 일부에는 결혼이 독신보다 덜 순결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는 구절이 있습니다. 사두개인들의 질문에 답하면서 예수님은 천국에서는 결혼하지도 않고 결혼을 주지도 않는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 문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주제 또는 이 주제의 연장선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전반적으로 성경은 결혼이 우리를 위한 주님의 설계의 일부이며 우리의 육체적, 지상적 결혼도 영적인 결혼을 의미한다는 점을 매우 분명하게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