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ble

 

다니엘서 12:7

Study

       

7 내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고 강물 위에 있는 자가 그 좌우 손을 들어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 깨어지기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 일이 다 끝나리라 하더라

From Swedenborg's Works

 

요한 계시록 풀이 #478

Study this Passage

  
/ 962  
  

478. 10:7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는 신구약 성경에 미리 말해 있으나 지금까지 가려진 것 곧 교회를 황폐케 한자에게 최후 심판이 있은 뒤에 주의 나라가 임하실 것이 나타날 것을 뜻한다.

"이루리라"는 완성되고 끝을 맺고 그리고 나타날 것을 뜻한다. "하나님의 비밀이 예언자들에게 전해진 것"은 주께서 말씀 안에 미리 말씀하셨으나 지금까지 가려 있는 것을 뜻한다. "전한다"는 것은 주의 강림과 그의 나라를 알리는 것을 뜻한다. 왜냐하면, 복음은 기쁜 소식이기 때문이다. 교회를 황폐하게 한 자들에게 최후 심판을 시행한 후에 이것이 이룰 것은 말씀 가운데 미리 말해 있기도 한다. 그래서 이것도 뜻하는 것이다. 이로써 이 말씀들이 이 모든 것을 뜻하는 것이 분명할 것이다.

신구약 성경에 주의 강림과 그 나라에 대하여 예언한 것에 대한 몇 가지를 먼저 말할까 한다.

예언서라 말하는 구약 성경에는 영적 의미로는 그리고 또 자연적 의미 안에서도 이 뜻이 분명하게 나타난 곳에서는 주만이 다루어 있다. 다시 말하면 때가 차면 주께서 오실 것이 다루어져있다. 이때는 교회 안에 인정에 속한 어떠한 선도 신앙에 속한 어떠한 진리도 없을 때요, 이러한 교회 상태를 종말이니, 황폐니, 폐허니, 끝을 맺는 것으로 부르고 있다. 구약성경은 또 주의 지옥과의 싸움과 승리도 다루고 있다. 이것도 주께서 시행하신 최후 심판을 이룬다. 그리고 다음에는 새 하늘을 지으시고 또 장차 있을 주의 나라인 새교회의 창설을 다룬다. 이러한 것들을 사도적이라 말하는 신약성경 안에 특히 계시록 안에도 다루고 있다. 이것이 "일곱째 천사의 소리 내는 날 전하는" 주의 나라임은 11에 있는 아래의 말씀으로 분명할 것이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하나님 앞에 자기 보좌에 앉은 이십사 장로들이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가로되 감사 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노릇 하시리로다"(11:15-17)

이 비의(秘義)는 계시록에 있는 것과 거의 똑같이 다니엘서에도 기록되어 있다. 거기 아래의 말씀이 있다.

"내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는 자가 손을 들어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를 지나서 이 모든 일이 다 끝나리라 하더라. 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 지어다 대저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이니라"(다니엘 12:7, 9)

"마지막 때까지"는 이때까지도 뜻한다. 인자가 그 나라에 군림(君臨)하실 것을 당신은 아래의 말씀 가운데 미리 말씀하신 것이다.

"내가 또 밤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방언하는 자로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그 권세는 영영한 권세라 옮기지 아니할 것이요 그 나라는 폐하지 아니할 것이니라"(다니엘 7:13-14)

"복음을 전한다"는 것이 주님과 동시에 그 나라가 임하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래의 말씀으로 분명하다.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시온이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예루살렘이여 너는 심히 소리를 높이라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주 여호와께서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 팔로 다스릴 것이라"(이사야 40:9-10)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시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그리 아름다운고"(이사야 52:7-8; 나훔 1:15)

"여호와께서 노래하여 그 이름을 송축하며 그 구원을 날마다 전파할 지어다. 여호와께서 임하시기 때문이라"(시편 96:2, 13)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쁨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하심이라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전하며 여호와의 좋아하시는 해를 전파하며"(이사야 61:1-2)

"천사가 스가랴에게 일러 가로되 네 아내가 네게 아들을 낳아 주리니 저가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 앞에 앞서 가서 주를 위하여 세운 백성을 예배하리라 나는 가브리엘이라 이 좋은 소식을 전하여 네게 말하라고 보내심을 입었느니라"(누가복음 1:13, 17, 19)

"천사가 목자에게 이르되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누가복음 2:10-11)

"예수께서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마태복음 4:23; 9:35; 마가복음 1:14-15; 누가복음 7:22, 8:1, 9:1-2)

"세례 요한도"(누가복음 3:18)

"예수 제자들에게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마가복음 16:15)

이것도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전할" 하늘을 나는 천사가 가진 영원한 복음(요한계시록 14:6)이다. "하나님의 비밀이 이룬다." 말하였다. 이것은 그 나라가 주의 나라가 될 것이라는 전에 이루지 못한 것이 이제 이루어지게 된 것을 뜻한다. 왜냐하면, 유태인들은 이 나라를 이루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주를 시인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 기독교인들도 이 나라를 알지 못하였다. 이나 저나 그 인성(人性)에 이르기까지 천상천하의 하나님으로 시인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주를 보통 사람과 같이 조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주께 직접 나아가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그분이야 말로 이 세상에 오신 여호와이신 것이다.

  
/ 962  
  

The Bible

 

누가복음 21:24

Study

       

24 저희가 칼날에 죽임을 당하며 모든 이방에 사로잡혀 가겠고 예루살렘은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이방인들에게 밟히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