聖書

 

Luke 10:25-37 : 良いサマリア人

勉強

25 And, behold, a certain lawyer stood up, and tempted him, saying, Master, what shall I do to inherit eternal life?

26 He said unto him, What is written in the law? how readest thou?

27 And he answering said, Thou shalt love the Lord thy God with all thy heart, and with all thy soul, and with all thy strength, and with all thy mind; and thy neighbour as thyself.

28 And he said unto him, Thou hast answered right: this do, and thou shalt live.

29 But he, willing to justify himself, said unto Jesus, And who is my neighbour?

30 And Jesus answering said, A certain man went down from Jerusalem to Jericho, and fell among thieves, which stripped him of his raiment, and wounded him, and departed, leaving him half dead.

31 And by chance there came down a certain priest that way: and when he saw him, he passed by on the other side.

32 And likewise a Levite, when he was at the place, came and looked on him, and passed by on the other side.

33 But a certain Samaritan, as he journeyed, came where he was: and when he saw him, he had compassion on him,

34 And went to him, and bound up his wounds, pouring in oil and wine, and set him on his own beast, and brought him to an inn, and took care of him.

35 And on the morrow when he departed, he took out two pence, and gave them to the host, and said unto him, Take care of him; and whatsoever thou spendest more, when I come again, I will repay thee.

36 Which now of these three, thinkest thou, was neighbour unto him that fell among the thieves?

37 And he said, He that shewed mercy on him. Then said Jesus unto him, Go, and do thou likewise.

解説

 

나는 어떻게 영생을 상속받을 것인가?

作者: Jim Cooper (機械翻訳された 한국어)

This series illustrates the Good Samaritan parable.

신약성경에는 제자가 아닌 사람들이 주님께 다가와 "영생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직설적으로 묻는 장면이 두 군데 나옵니다.

하나는 누가복음에 나옵니다:

"보라, 어떤 평신도가 일어나서 주님을 시험하여 이르되, "선생님,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라고 물었다. (누가복음 10:25).

다른 하나는 마가복음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예수께서 길을 가실 때에 어떤 사람이 달려와서 그 앞에 무릎을 꿇고 "선한 선생님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하고 물었다. (마가복음 10:17).

예수님은 이 두 사람에게 아주 유명한 대답을 하십니다. 변호사에 대한 대답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1. 주님을 사랑하라

2. 네 이웃을 사랑하라

3. 이웃이 누구인지 모를 경우를 대비해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소개합니다.

예수님은 부자 청년에게 대답하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1. 주님을 사랑하십시오.

2. 이웃을 사랑하십시오 (그러나 조금 더 자세히).

3. 계명을 따르십시오.

4. 그런 다음 세상적인 것을 피하십시오.

5.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6.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나 때문에 이렇게 하라는 것입니다.

이 두 사건을 종합해 보면, 이 세상에서의 네 가지 삶의 원칙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 원칙을 따르면 천국에서 영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원칙: 주님이 하나님이심을 믿으십시오.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요한복음 3:14-17).

그때부터 많은 제자들이 돌아가서 더 이상 예수님과 함께 걷지 않았습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에게 "너희도 떠나기를 원하느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시몬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주님,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야 합니까? 주님에게는 영생의 말씀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당신이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고 알게 되었습니다." (요한복음 6:66-69).

"영원부터 계신 주, 곧 여호와께서 지옥을 정복하고 그분의 인간을 영화롭게 하려고 세상에 오셨으니, 이것이 없이는 어떤 필사자도 구원받을 수 없었을 것이며, 그를 믿는 자들은 구원받는다." (참된 기독교 종교 2).

두 번째 원칙: 자연계의 것들에 집중하지 말고, 유전적인 악과 프로퍼티가 당신을 이끌도록 내버려 두지 마세요.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전토나 아비나 어미나 처자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이 때에 핍박을 받아도 백 배나 되고 오는 시대에는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고 하셨느니라. "(마가복음 10:29-30).

말씀의 내적 의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집, 형제, 자매, 아버지, 어머니, 아내, 자녀, 밭이 집, 형제, 자매, 아버지, 어머니, 아내, 자녀, 밭을 의미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이것입니다. 사람 안에 있는 것들 중 자기 것인 것은 버려야 하고, 그 대신 주님의 것인 영적이고 천상의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변화는 유혹을 통해 이루어지며, 여기서 유혹이란 핍박을 의미합니다. 어머니를 버리면 어머니를받지 못할 것이며 마찬가지로 형제 자매를 버림으로써 형제 자매를받지 못할 것임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아르카나 코엘레스티아 4843).

누가복음에서 예수님은 젊은 통치자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게 있는 모든 것을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내적인 의미에서 이 말씀은 악한 욕망과 거짓된 생각으로만 구성된 완전히 자신의 모든 것은 그에게서 멀어져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욕망과 생각은 '그가 가진 모든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며, 그러면 그는 주님으로부터 '하늘의 보물'인 선한 욕망과 참된 생각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르카나 코엘레스티아 5886 [5].

세 번째 원칙: 선한 일을 하고 서로에게 친절하세요.

(누가복음 10:25-29) "어떤 율법사가 일어나서 "선생님,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하고 예수님을 시험하였다. 예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율법에 무엇이 기록되어 있느냐?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읽었습니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 그분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네가 옳게 대답하였으니, 이것을 행하면 살리라." 하셨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정당화하고자 예수님께 "내 이웃이 누구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이 핵심 질문에 답하기 위해 주님은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들려주셨습니다.

이웃은 가족, 마을, 인종에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이 여러분의 이웃이며 여러분의 보살핌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세상에 선을 행하십니다! 이웃에 대한 우리의 돌봄은 이웃에 대한 그분의 돌봄입니다. 그분은 우리를 사용하여 새로운 천사를 창조하신 것처럼, 우리를 사용하여 세상에서 선을 행하십니다.

네 번째 원칙: 십자가를 지고 그분을 따르는 것, 즉 유혹을 인내하는 것, 그리고 이 일을 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분이 당신에게 요구하셨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25:34-46) "그때 왕이 그분의 오른편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리라, 내 아버지께 복 받은 자들이여, 창세 때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내가 주렸을 때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 너희가 마실 것을 주었고, 나그네 되었을 때 너희가 영접하였고, 헐벗었을 때 너희가 입혔고, 병들었을 때 너희가 찾아 왔고, 옥에 갇혔을 때 너희가 내게로 왔으니. 그러면 의인들은 주님께 대답할 것입니다."주님, 우리가 언제 주님을 배고프게 하여 먹이거나 목마르게 하여 마실 것을 드렸습니까? 우리가 언제 당신을 나그네로 보고 받아 주었습니까, 아니면 헐벗은 당신을 보고 입혔습니까? 또는 우리가 언제 당신이 병들었거나 감옥에 있는 것을 보고 당신에게 왔습니까? 그러면 왕이 대답하여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이 내 형제들 가운데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너희가 이런 일을 행하면 그 보상이 클 것이다."

네 가지 원칙만 있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