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또는 자유 의지

Par Julian Duckworth, Joe David (traduit automatiquement en 한국어)
  

Lire la vidéo
This video is a product of the Swedenborg Foundation. Follow these links for further information and other videos: www.youtube.com/user/offTheLeftEye and www.swedenborg.com
by Caleb Kerr

자유가 핵심입니다.

우리에게는 매 순간, 매일매일 자유로운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마음이 있습니다.

우리가 알 수 있는 한, 이러한 수준의 자유는 적어도 우리가 사는 우주에서는 매우 새로운 것입니다. 이는 '진화 플러스'라고 부르는 지구상의 생명체가 걸어온 길의 일부인 것 같습니다. 고고학을 통해 알 수 있는 바에 따르면 약 8만 년 전부터 인간에게 영적 인식이 발달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다윈의 대답은 영적 인식이 발달한 인간이 그렇지 않은 인간보다 생존에 더 유리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것은 "진보"였습니다. 신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아마도 영적인 '차원'에서 물리적 세계로 신의 계획과 영향력의 일부로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장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영적인 인식이 생기면 옳고 그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사람들은 새로운 차원의 선택에 직면했을 것입니다.

자유의지는 인간과 동물을 구별하는 하나의 특성입니다. 동물은 이러한 개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선과 악이 될 수 없습니다. 반면에 인간은 선과 악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자유롭게 선택한 사랑만이 개인에게 (또는 개인에게) 전유될 수 있기 때문에 악을 허용하는 한도까지 이러한 의지의 자유를 보호하십니다. 우리 모두는 주님 보시기에 옳다고 믿는 일을 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자유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선택한 사랑의 형상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그 형상은 천국이 될 수도 있고 지옥이 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우리의 선택입니다. 어떤 동물도 그런 선택권이 없습니다.

주님은 항상 사람들에게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고대 에덴동산 이야기에서 아담과 이브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먹을지 말지라는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자유를 유용한 방식으로 행사할 수 있으려면 자유와 이성, 즉 이해하고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능력이 결합되어야 합니다. 인간은 물리적 세계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동물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엇이 좋은 음식일까요? 좋은 물은 어디에 있나요? 겨울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무엇이 위험한가요? 호모 사피엔스의 경우, 우리의 이성은 영적인 것에도 확장되어 영적인 자유를 완전히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진리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구전 전통과 가장 오래된 문서 기록을 통해 우리는 사람들이 세계 여러 지역에서 어떤 종류의 영적 계시를 받아왔으며, '기독교 세계'에서는 모세, 선지자, 복음서의 말씀, 즉 우리가 현재 성경이라고 부르는 말씀으로 정점을 찍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새 교회를 위한 기록은 주님의 계시의 연속입니다.

"자유"와 관련된 개념은 "자유 의지"입니다. 우리의 의지는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이나 존재입니다. 그것은 우리 삶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지 결정할 자유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결정하는 것은 우리 개인의 책임입니다. 우리의 자유의지는 하나님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지옥을 극복하기 위해 이 땅에 태어나셨고, 우리의 자유의지는 항상 유지되며 우리가 사용하고 행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사랑을 스스로 바꿀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두개골을 뒤로 젖히고 뇌에 이웃을 사랑하게 만드는 스위치를 던질 수는 없지만 주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두개골을 열지 않고도! 하지만 우리가 원하지 않으면 주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이 이미 그렇게 하신 것처럼 행동함으로써 그분이 그렇게 하시기를 원한다는 것을 그분께 보여줍니다. 우리가 아직 느끼지 못하더라도 이웃을 사랑하는 것처럼 행동하도록 강요한다면, 언젠가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그분이 우리에게 다가와 우리를 조금 변화시키셨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스스로를 강요했을지 모르지만 자유의지란 스스로를 강요할 수 있는 자유, 즉 우리의 선택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변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잠시 노력해도 별다른 변화를 느끼지 못해서 낙담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평생의 프로젝트입니다. In 출애굽기 23:28-30, 주님은 그 땅의 적들을 "조금씩" 몰아내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우리가 자연계에 사는 동안 주님은 우리를 천국과 지옥의 영향 사이에서 평형 상태를 유지하여 우리의 의지가 우리를 어느 한쪽으로 조금씩 움직일 수 있도록, 그래서 우리가 통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십니다. 이것이 우리의 자유입니다.

주님은 모든 사람이 그분의 천국에 오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우리가 태어난 이유이지만, 그렇게 할 것인지 아닌지는 우리 모두 스스로 결정할 자유가 있습니다.

(références: 천국의 신비9591; 주님의 신성한 섭리43; 참된 기독교475, 483, 498,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