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에 관한 교리 #2

주님에 관한 교리 (김은경 번역)

Go to section / 65  

← Previous    Next →

2. 여기서 말씀이 특히 모세와 선지자와 복음서의 기록자들이 밝힌 말씀과 같은 의미라는 것은 말씀은 신적진리 자체이며 이것으로부 터 천사들이 그들의 모든 지혜를 얻으며 이것으로부터 사람들이 그 들의 모든 영적 지능을 얻는다는 사실에서 아주 분명하다. 세상 사 람들이 가지고 있는 이 말씀은 천국의 천사들이 가지고 있는 말씀 과 같기 때문이다. 다만 세상 사람들이 갖고 있는 말씀은 자연적이 지만 천국의 말씀은 영적이다. 말씀은 신적 진리이므로 그것은 또한 신성의 발현이다. 그리고 그것은 주님으로부터 나올 뿐 아니라 주님 자신이시다. 말씀이 주님 자신이시기 때문에 말씀 하나 하나와 모든 것은 오직 주님에 대해서 기록되었다. 이사야서로부터 말라기에 이 르기까지 주님에 관한 것이 아니거나 반대로 주님에 반하지 않는 것 은 하나도 없다. 지금까지는 아무도 이 사실을 알지 못했다. 그러나 말씀을 읽으면서 그것을 의식하고 생각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그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말씀 속에 자연적일 뿐 아니라 영적인 뜻이 있고 인명이나 지명이 이 뜻으로 주님을 나타내며, 나아가서 주님이 세우신 천국과 교회의 어떤 것 또는 그 반대의 것을 의미한다는 것 을 알게 되면 그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말씀의 모든 것은 일반 적으로나 개별적으로 주님을 다루고 있으며 신적 진리로서 말씀은 주님이시기 때문에 말씀에서 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본다” 고 했는지 왜 “빛이 있는 동안에 빛을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가 빛의 자녀가 되리라, 나는 세상의 빛 으로 왔나니 나를 믿는 자는 어두움 안에 살지 않으리라” 고 했는지 그 이유가 분명한 것이다. 빛은 신적 진리이며 그러므로 말씀이다.

오늘 날 말씀을 읽으면서 오직 주님께 다가가고 주님께 기도하면 누 구나 말씀 안에서 깨달음을 얻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다.

(References: John 14:15; Luke 19:13-27; Revelation 2:1-2, Revelation 2:4-5)


Go to section / 65  

← Previous    Next →


Translat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