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스가랴 4

Studie

   

1 내게 말하던 천사가 다시 와서 나를 깨우니 마치 자는 사람이 깨우임 같더라

2 그가 내게 묻되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내가 보니 순금 등대가 있는데 그 꼭대기에 주발 같은 것이 있고 또 그 등대에 일곱 등잔이 있으며 그 등대 꼭대기 등잔에는 일곱 관이 있고

3 그 등대 곁에 두 감람나무가 있는데 하나는 그 주발 우편에 있고 하나는 그 좌편에 있나이다 하고

4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물어 가로되 내 주여 이것들이 무엇이니이까 ?

5 내게 말하는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네가 이것들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느냐 내가 대답하되 내 주여 내가 알지 못하나이다

6 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

7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어 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지어다 ! 하리라 하셨고

8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9 스룹바벨의 손이 이 전의 지대를 놓았은즉 그 손이 또한 그것을 마치리라 하셨나니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줄을 네가 알리라 하셨느니라

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11 내가 그에게 물어 가로되 등대 좌우의 두 감람나무는 무슨 뜻이니이까 ? 하고

12 다시 그에게 물어 가로되 금 기름을 흘려내는 두 금관 옆에 있는 이 감람나무 두 가지는 무슨 뜻이니이까 ?

13 그가 내게 대답하여 가로되 네가 이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느냐 ? 대답하되 내 주여 알지 못하나이다

14 가로되 이는 기름 발리운 자 둘이니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셔 섰는 자니라 하더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543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543. 12:5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남자라"는 새교회의 교리를 뜻한다.

말씀 가운데 "아들"은 교리의 진리와 진리와 선에 대한 이해성과 거기서 나온 사상도 뜻한다. 그러나 "딸"은 교리의 선을 뜻하고, 또 진리와 선에 대한 의지와 거기서 나온 애정을 뜻한다. 또 "남자인 아들"은 영적인 사람 안에 잉태(孕胎)되었다가 자연인 안에 간직하게 된 진리를 뜻한다.

그 이유는 말씀 가운데 "대(代)와 출생"은 영적 세대와 출생을 뜻하며, 그 모두가 일반적으로 선과 진리에 관련하고 있기 때문이다(535). 왜냐하면, 남편으로서의 주님과 아내로서의 교회에서 나오고 태어나는 것은 그밖의 다른 어떠한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이제 낳은 "여자"가 새교회를 뜻하므로 (535) "남자인 아들"이 새교회의 교리를 뜻하는 것이 분명하다. 여기서 뜻하는 교리는 1758년 런던판 <새 예루살렘 그리고 그곳의 교리>와 1763년 암스테르담 판 <주님에 관한 교리>, <성경에 관한 교리>, <삶에 관한 교리>와 같은 것을 뜻한다. 교리는 교리에 속한 모든 진리를 뜻하기 때문이요, 교리는 그 복합체이기 때문이다.

이 교리를 쓸 무렵, 용을 따르는 자들이 내 주위에 서서 있는 분노를 다하여 애써 그 교리를 집어 삼키려고 곧 없애려고 하였다. 이 소식을 허락하심을 입고 전하는 것은 실제로 그런 일이 이렇게 일어났기 때문이다. 나의 주위에 서 있던 용을 따르는 사람들은 개혁 교회의 각처에서 온 사람들이었다. 영적 결혼에서 태어나는 그밖의 다른 자손이 없기 때문에 남아(男兒)는 이해성과 다음에는 사상 안에 있는 진리와 선을 뜻한다. 그리고 여아는 의지와 다음에는 그 애정 안에 있는 진리와 선을 뜻한다. 따라서 말씀 가운데 "아들"은 진리를 뜻한다. 이것을 다짐하기 위하여 몇 구절을 인용할까 한다. 이것으로 이것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자식은 여호와의 주신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라 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같으니"(시편 127:3-5)

"너는 네 기뻐하는 자식으로 인하여 네 머리털을 깎아 대머리 같게 할지어다. 이는 그들이 사로잡혀 너를 떠났음이라"(미가1:16)

"내가 등대 좌우의 두 감람나무를 보았더니 그가 가로되 이는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셔 셨는 기름 발리운 자들이라"(스가랴 4:11, 14)

"내 장막이 훼파되고 내 자녀가 나를 떠나고 있지 아니하니"(예레미아 10:20)

"원수들이 이기며 내 자녀들이 외롭도다"(예레미아애가 1:16)

"오 예루살렘아 네 아이들이 곤비하여 온 거리의 모퉁이에 누웠도다"(이사야 51:17-18, 20)

"너희 중에서 아비가 아들을 먹고 아들이 아비를 먹으리니 너희 중에 남은 자가 다 사방에 흩으리라"(에스겔 5:10)

"장차 자식이 부모를, 아비가 지식을 대적하여 나뉘이리라"(마태복음 10:21; 마가복음 13:12; 누가복음 12:53)

"네가 또 나의 준 금 장식품으로 너를 위하여 남자우상을 만들어 행음하며"(에스겔 16:17)

"예수 가라사대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라"(마태복음 13:38)

"인자"가 말씀의 신성한 진리 곧 주님이신 것은 <주님에 관한 교리 19-28>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위에 인용한 구절 가운에 "아들들의"말씀에서 나온 교리의 진리 안에 있는 사람들을 뜻하며, 추상적으로는 진리 자체를 뜻한다. 그밖의 다른 곳에 있는 것도 같다. 이사야 13:17-18; 14:21-23; 43:6; 49:17, 22; 51:17-18; 60:9; 예레미아 3:24-25; 5:17; 에스겔 14:16-18, 20;16:20, 36, 45; 20:26, 31; 23:37; 호세아 11:9-11; 스가랴 9:13; 시편 144:11-12; 신명기 32:8.

"딸"이 교회의 진리에 대한 애정을, 따라서 그 애정으로서의 교회를 뜻하는 것은 말씀 안에 있는 많은 구절에 나타난다. 그것을 다 인용한다는 것은 여러 면을 채울 것이다. "시온의 딸"이니, "예루살렘의 딸"에 대한 몇 구절은 612에 인용한 것을 보시기바랍니다. 말씀 안에 그렇게 자주 인용된 것은 어떤 "시온의 딸"이니, "예루살렘"이나, "유다"나 "이스라엘"의 딸을 뜻하지 아니한 것을 누가 보지 못하랴?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