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스가랴 3

Studie

   

1 대제사장 여호수아는 여호와의 사자 앞에 섰고 사단은 그의 우편에 서서 그를 대적하는 것을 여호와께서 내게 보이시니라

2 여호와께서 사단에게 이르시되 사단아, 여호와가 너를 책망하노라 예루살렘을 택한 여호와가 너를 책망하노라 이는 불에서 꺼낸 그슬린 나무가 아니냐 하실때에

3 여호수아가 더러운 옷을 입고 천사 앞에 섰는지라

4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5 내가 말하되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

6 여호와의 사자가 여호수아에게 증거하여 가로되

7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네가 만일 내 도를 준행하며 내 율례를 지키면 네가 내 집을 다스릴 것이요 내 뜰을 지킬 것이며 내가 또 너로 여기 섰는 자들 중에 왕래케 하리라

8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너와 네 앞에 앉은 네 동료들은 내 말을 들을 것이니라 이들은 예표의 사람이라 내가 내 종 순을 나게하리라

9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

10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너희가 각각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아래서 서로 초대하리라 하셨느니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487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487. 11:2 "성전 밖 마당은 측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달 동안 짓밟으리라"

"성전 밖 마당은 측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는 지금 있는 그대로의 땅위의 교회 상태는 치워버리고 알리지 않도록 하는 것을 뜻한다.

"선정 밖 마당"은 "성전"밖 곧 천국 밖에 있기 때문에 땅 위의 교회를 뜻한다(486). "그냥 두라"는 이 교회를 이 보기에서는 천국으로부터 제거하는 것을 뜻한다. 그 같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측량하지 말라"는 그 본질을 자세히 보지도 알지도 않는 것을 뜻한다(486). 이유인즉 "이방인에게 죽었기 때문이요, 그들이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은 것이기" 때문이다. "성전 밖 마당"이 여기서 아직도 그대로 있는 땅 위의 교회를 뜻하는 것은 영적으로 소돔과 애굽이라고 부르는 큰 성이 기록되어 있고 그 안에 있는 주의 두 증인이 죽임을 당하였고, 나중에는 큰 지진이 나서 그 성이 무너지고 그 안에서 죽은 사람이 칠천이나 되고, 또 그밖의 다른 환경이 기재되어 있는 이 11에 이어 나오는 것으로 분명하다.

말씀의 다른 곳에 있는 "마당"은 외적인 교회를 뜻한다. 두 마당이 있어 예루살렘에 있는 성전에 들어가려면 거기를 지나야 하기 때문이요, 또 "성전"은 그 내적인 교회를 뜻하며, 따라서 "마당"은 그 외적인 교회를 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방 나라에서 온 나그네는 마당에는 들어가되 성전 안에는 들어가지 못하게 하였다. 그리고 "마당"이 외적 교회를 뜻하므로 그것으로 땅 위의 교회를 뜻하였으며, 또 그것으로 말단의 천국도 뜻하고 있다. 땅위의 교회는 천국의 입문이요, 천국 끝과 같이 때문이다. 아래의 구절 가운데 있는 "마당"은 이것을 뜻한 것이다.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거하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 하리이다"(시편 65:4)

"여호와의 집 우리 하나님의 집의 마당에 서 있는 너희여 여호와의 이름을 찬송하라"(시편 135:1-2)

"여호와여 주의 장막이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내 영혼이 여호와의 궁전(마당)을 사모하나이다"(시편 84:1-2)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마당)을 사모하나이다"(시편 100:4)

"의인은 종려나무 같이 번성하며 … 여호와의 집에 심겼음이여 우리 하나님의 궁정(마당)에서 흥왕하리로다"(시편 92:12-13)

"주의 궁정에서 한 날이 다른 곳에서 천 날보다 나은 즉 내 하나님의 문지기로 있기를 정하였나이다"(시편 84:10)

그밖에도시편 96:8; 116:18-19; 이사야 1:12; 62:9; 스가랴 3:7; 에스겔 10:3-5.

예루살렘 성전 마당에 대해서는 열왕기상 6:36; 7:12.

새 성전 마당에 대해서는 에스겔 40:17-44; 42:1-14; 43:4-7.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