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레위기 19

Studie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거룩하라 ! 나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 거룩함이니라

3 너희 각 사람은 부모를 경외하고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

4 너희는 헛것을 위하지 말며 너희를 위하여 신상들을 부어 만들지 말라 !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

5 너희는 화목제 희생을 여호와께 드릴 때에 열납되도록 드리고

6 그 제물은 드리는 날과 이튿날에 먹고 제 삼일까지 남았거든 불사르라

7 제 삼일에 조금이라도 먹으면 가증한 것이 되어 열납되지 못하고

8 그것을 먹는 자는 여호와의 성물 더럽힘을 인하여 죄를 당하리니 그가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라 !

9 너희 땅의 곡물을 벨 때에 너는 밭 모퉁이까지 다 거두지 말고 너의 떨어진 이삭도 줍지 말며

10 너의 포도원의 열매를 다 따지 말며 너의 포도원에 떨어진 열매도 줍지 말고 가난한 사람과 타국인을 위하여 버려 두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

11 너희는 도적질하지 말며 속이지 말며 서로 거짓말하지 말며

12 너희는 내 이름으로 거짓 맹세함으로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 나는 여호와니라 !

13 너는 네 이웃을 압제하지 말며 늑탈하지 말며 품군의 삯을 아침까지 밤새도록 네게 두지 말며

14 너는 귀먹은 자를 저주하지 말며 소경 앞에 장애물을 놓지 말고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 나는 여호와니라 !

15 너희는 재판할 때에 불의를 행치 말며 가난한 자의 편을 들지 말며 세력있는 자라고 두호하지 말고 공의로 사람을 재판할지며

16 너는 네 백성 중으로 돌아다니며 사람을 논단하지 말며 네 이웃을 대적하여 죽을 지경에 이르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니라 !

17 너는 네 형제를 마음으로 미워하지 말며 이웃을 인하여 죄를 당치 않도록 그를 반드시 책선하라

18 원수를 갚지 말며 동포를 원망하지 말며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라 ! 나는 여호와니라 !

19 너희는 내 규례를 지킬지어다 ! 네 육축을 다른 종류와 교합시키지 말며 네 밭에 두 종자를 섞어 뿌리지 말며 두 재료로 직조한 옷을 입지 말지며

20 무릇 아직 속량도 되지 못하고 해방도 되지 못하고 정혼한 씨종과 사람이 행음하면 두 사람이 형벌은 받으려니와 그들이 죽임을 당치 아니할 것은 그 여인은 아직 해방되지 못하였음이라

21 그 남자는 그 속건 제물 곧 속건제 수양을 회막 문 여호와께로 끌어올 것이요

22 제사장은 그의 범한 죄를 위하여 그 속건제의 수양으로 여호와 앞에 속죄할 것이요 그리하면 그의 범한 죄의 사함을 받으리라 !

23 너희가 그 땅에 들어가 각종 과목을 심거든 그 열매는 아직 할례받지 못한 것으로 여기되 곧 삼년 동안 너희는 그것을 할례 받지 못한 것으로 아껴 먹지 말 것이요

24 제 사년에는 그 모든 과실이 거룩하니 여호와께 드려 찬송할 것이며

25 제 오년에는 그 열매를 먹을지니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 소산이 풍성하리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

26 너희는 무엇이든지 피 채 먹지 말며 복술을 하지 말며 술수를 행치 말며

27 머리 가를 둥글게 깎지 말며 수염 끝을 손상치 말며

28 죽은 자를 위하여 너희는 살을 베지 말며 몸에 무늬를 놓지 말라 ! 나는 여호와니라 !

29 네 딸을 더럽혀 기생이 되게 말라 ! 음풍이 전국에 퍼져 죄악이 가득할까 하노라

30 내 안식일을 지키고 내 성소를 공경하라 ! 나는 여호와니라 !

31 너희는 신접한 자와 박수를 믿지 말며 그들을 추종하여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

32 너는 센 머리 앞에 일어서고 노인의 얼굴을 공경하며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 나는 여호와니라 !

33 타국인이 너희 땅에 우거하여 함께 있거든 너희는 그를 학대하지 말고

34 너희와 함께 있는 타국인을 너희 중에서 낳은 자 같이 여기며 자기같이 사랑하라 ! 너희도 애굽 땅에서 객이 되었더니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

35 너희는 재판에든지 도량형에든지 불의를 행치 말고

36 공평한 저울과, 공평한 추와, 공평한 에바와, 공평한 힌을 사용하라 ! 나는 너희를 인도하여 애굽 땅에서 나오게 한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

37 너희는 나의 모든 규례와 나의 모든 법도를 지켜 행하라 ! 나는 여호와니라 !

   

Ze Swedenborgových děl

 

참된 기독교 # 675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853  
  

675. 할례가 이스라엘 교회의 사람들이 아브라함과 이삭 그리고 야곱의 후손이었다는 표로서 제정되었음은 이 구절들에 의해서 명백하다.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 너희는 양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상이니라." (창세기 17:9-11)

이 언약 또는 그 표상은 후에 모세에 의해서 확인되었다 (레위기 12:1-3). 그리고 그 표에 의하여 이스라엘 교회는 다른 것들과 구별되었기 때문에, 이스라엘 자손들이 요단강을 건너기 전에 그들이 다시 할례를 받도록 명령되었다. (여호수아 5) 이것은 가나안 땅이 교회를 상징했고, 요단강은 교회 안으로 들어가는 입문을 표상하기 때문이다. 더구나 그 표가 가나안 땅에서 잊혀지지 않기 위해서 이 명령이 주어졌다.

"너희가 그 땅에 들어가 각종 과목을 심거든, 그 열매는 아직 할례받지 못한 것으로 여기되, 곧 삼년 동안 너희는 그것을 할례받지 못한 것으로 여겨 먹지 말 것이요." (레위기 19:23)

세례와 같이 할례가 육의 정욕들의 거부와 악들로부터의 정화를 상징했음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마음의 할례를 받아야 한다고 모세가 명한 것으로 분명하다.

"너희는 마음에 할례를 행하고 다시는 목을 곧게 하지 말라." (신명기 10:1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신명기 30:6)

"너희는 스스로 할례를 행하여 너희 마음 가죽을 베고, 나 여호와께 속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너희 행악을 인하여 나의 분노가 불같이 발하여 사르리니" (예레미야 4:4)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 할례가 효력이 없되, 인정으로 행하는 믿음뿐이니라" (갈라디아서 5:6; 6:15)

이 구절들은 육의 할례가 마음의 할례를 상징하고, 또 악들로부터의 정화를 표상하기 때문에, 세례가 할례에 대치되었다는 것을 중요시한다. 그 이유는 온갖 악들이 육에서 생기고, 양피가 그 오염된 사람들을 표상하기 때문이다. 세례와 할례가 동일한 것을 표상하는 고로 예레미야서에 이렇게 언급되었다.

"너희는 스스로 할례를 행하여 너희 마음 가죽을 베고 나 여호와께 속하라." (예레미야 4:4)

"예루살렘아 네 마음의 악을 씻어 버리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예레미야 4:14)

"할례와 세례가 의미하는 바를 주님께서는 마태복음에서 가르치셨다." (마태복음 15:18-19)

  
/ 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