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39:3

Studie

       

3 네 활을 쳐서 네 왼손에서 떨어뜨리고 네 살을 네 오른손에서 떨어뜨리리니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859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859. "곡과 마곡" 외적 예배 안에 있고 내적 예배 안에 있지 아니한 사람들을 뜻하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곡에 대하여 다룬 에스겔 38에스겔 39:1-16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곡과 마곡"이 이것을 뜻하는 영적 의미로 말미암지 않으면 분명치 않을 것이다. 이것을 나에게 보여주셨기 때문에 먼저 이 두 가름에 내포되어 있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가, 밝히려 한다. 에스겔 38에는 아래 것들이 있다.

말씀의 글자의 뜻 안에만 있는 사람들과 내적 예배가 없는 외적 예배 안에 있는 사람들을 다룬다. 이것이 곡인 것(에스겔 38:1-2).

그 예배의 각가지 것과 모든 것은 없어질 것(에스겔 38:3-7).

그 예배가 교회를 차지하고 황폐케 할 것. 따라서 내적인 것이 없는 외적인데 있을 것(에스겔 38:8-16).

그러므로 교회의 상태가 바뀔 것(에스겔 38:17-19).

이 때문에 종교의 진리와 선은 없어지고 그 대신 거짓이 이를 계승할 것(에스겔 38:20-23).

같은 예언서 에스겔 39에는 아래와 같은 것이 있다.

말씀의 글자의 뜻 안에만 있고 또 외적 예배 안에 있는 사람에 대하여 다루고, 그들이 교회에 들어올 것, 이것이 곡이나 이들은 장차 멸망할 것(에스겔 39:1-6).

곡은 주께서 오셔서 교회를 세우시면 장차 없어질 것(에스겔 39:7-8).

주께서 세우신 그 교회는 그들의 모든 악과 거짓을 없어지게 할 것(에스겔 39:9-10).

이 교회는 그것들을 거의 깨뜰어버릴 것(에스겔 39:11-16).

주께서 세우실 새교회는 모든 종류의 진리와 선을 알게 되고 모든 종류의 선을 간직하게 될 것(에스겔 39:17-21).

이전 교회는 악과 거짓으로 인하여 깨뜰어질 것(에스겔 39:23-24).

그다음에 주님은 만국으로부터 그 교회를 모으실 것(에스겔 39:25-29).

그러나 내적 영적 예배가 없는 외적 예배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대하여 몇 가지 것을 말하려고 한다. 이 사람들은 주일날과 명절에는 자주 교회에 나아가며 시편을 외우며, 기도를 드리며, 설교를 듣고, 웅변에는 귀를 기울이나 설교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거나 전연 생각지 않으며 그들이 죄인이라는 애정으로 말한 기도에 간혹 감동을 받기도하나, 그들 자신이나 그들 생활에 대해서는 조금도 반성하지 않는 사람이요, 또 해마다 성찬 예식에 참여하며, 조석으로 기도를 올리고, 정식 회식과 만찬 시에 기도를 올리며, 때로는 하나님과 천국과 교회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는 사람이요, 그들은 또 어떻게 말씀에서 나온 몇몇 구절들을 반복 할 줄 알며, 실은 그렇지 않은데 기독교인인척하는 사람들이다. 왜냐하면, 이들은 이렇게 하고나면 간음과 음담과 보복과 미워함과 음흉한 도적질과 약탈과 거짓말과 모독과 모든 종류의 정욕과 악한 의도를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사람들은 어떠한 하나님도 믿지 않을뿐더러 주님은 더욱 믿지 않는다. 만일 그들에게 종교에 속한 선과 진리가 무엇이냐고 물으면 그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그다지 알 필요가 없는 것으로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제멋대로 세상을 살고, 그들 하고 싶은 것과 몸을 위해 살고,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서는 따라서 영혼과 얼을 위해서는 살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상으로 그들의 예배는 내적인 것이 없는 외적인 예배요, 이 사람들은 특히 스스로로는 선을 행할 수 없다. 그리고 사람은 율법의 멍에 아래 있지 않는다는 말을 들으면 곧잘 받아들이는 것이 분명하다. 이것이 "용은 만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기 위하여 가리라"고 말한 이유이다.

"곡과 마곡"은 히브리어로 천정과 마룻바닥 곧 외적인 것을 뜻한다.

  
/ 962  
  

Bible

 

에스겔 38:11-12

Studie

      

11 말하기를 내가 평원의 고을들로 올라가리라 성벽도 없고 문이나 빗장이 없어도 염려없이 다 평안히 거하는 백성에게 나아가서

12 물건을 겁탈하며 노략하리라 하고 네 손을 들어서 황무하였다가 지금 사람이 거처하는 땅과 열국 중에서 모여서 짐승과 재물을 얻고 세상 중앙에 거하는 백성을 치고자 할 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