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16:12

한국 성경 (Korean)         

Studovat vnitřní smysl

← Předchozí    Celá kapitola    Další →

12 코고리를 코에 달고 귀고리를 귀에 달고 화려한 면류관을 머리에 씌웠나니

   Studovat vnitřní smysl
Swedenborg

Hlavní výklad ze Swedenborgových prací:

The Inner Meaning of the Prophets and Psalms 139


Další odkazy Swedenborga k tomuto verši:

Arcana Coelestia 3103, 3105, 3164, 8904, 9166, 9930, 10540

요한 계시록 풀이 166, 189, 350, 880

A Brief Exposition of New Church Doctrine 100

주님에 관한 교리 64


Odkazy ze Swedenborgových nevydaných prací:

Apocalypse Explained 126, 195, 272, 577, 1045

Spiritual Experiences 5160

Jiný komentář

  Příběhy:


Skočit na podobné biblické verše

아가 1:10, 11

이사야서 3:19, 21

Bible

 

예레미야서 13:26

한국 성경 (Korean)         

Studovat vnitřní smysl

← Předchozí    Celá kapitola    Další →

26 그러므로 내가 네 치마를 네 얼굴에까지 들춰서 네 수치를 드러내리라

   Studovat vnitřní smysl
Swedenborg

Hlavní výklad ze Swedenborgových prací:

The Inner Meaning of the Prophets and Psalms 79


Další odkazy Swedenborga k tomuto verši:

Arcana Coelestia 9917


Odkazy ze Swedenborgových nevydaných prací:

Apocalypse Explained 433

Jiný komentář

  Příběhy:

Skočit na podobné biblické verše

이사야서 47:3

예레미야애가 1:8

에스겔 16:37

호세아서 2:12

Zdroje pro rodiče a učitele

Zde uvedené položky jsou poskytnuty se svolením našich přátel z General Church of the New Jerusalem. Můžete prohledávat/procházet celou knihovnu kliknutím na odkaz this link.


 The Girdle Was Marred
Coloring Page | Ages 7 - 14

 The Prophet Jeremiah
Project | Ages 11 - 17

Ze Swedenborgových děl

 

주님에 관한 교리 # 64

주님에 관한 교리 (김은경 번역)      

Prostudujte si tuto pasáž

Přejděte do sekce / 65  

← Předchozí   Další →

64. 예루살렘이 교리로서 교회를 뜻하는 것은 예루살렘 말고 가나안 땅의 다른 어디에도 성전이나 제단, 희생 제사를 드리는 일이 없었으며 그러므로 거룩한 예배를 드리는 곳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매년 세 번 그곳에서 절기를 지켰으며 나라의 모든 남성은 그곳에 가도록 명을 받은 것이다. 이것이 예루살렘이 예배에 관한, 즉 교리로서 교회를 뜻하는 이유이다. 예배는 교리로 규정되며 교리에 따라 시행되기 때문이다.

다른 이유는 주님이 예루살렘에 계시면서 그곳의 성전에서 가르치셨으며 나중에 당신의 인성을 그곳에서 영화하셨기 때문이다. 더욱이 말씀의 영적인 의미로 “성”은 교리를 뜻한다. 그러므로 “거룩한 성”은 주님의 신적 진리로부터 나오는 교리를 뜻하는 것이다.

[2] 예루살렘이 교리로서 교회를 뜻하는 것은 말씀의 다른 구절들에서 보다 분명하다. 그것은 다음과 같다.

나는 시온의 의가 빛 같이, 예루살렘의 구원이 횃불 같이 나타나도록 시온을 위하여 잠잠하지 아니하며 예루살렘을 위하여 쉬지 아니할 것인즉 이방 나라들이 네 공의를, 뭇 왕이 다 네 영광을 볼 것이요 너는 여호와의 입으로 정하실 새 이름으로 일컬음이될 것이며 너는 또 여호와의 손의 아름다운 관, 네 하나님의 손의 왕관이 될 것이라 이는 여호와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네 땅이 결혼한 것처럼 될 것임이라,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선포하시되 너희는 딸 시온에게 이르라 보라 네 구원이 이르렀느니라 보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느니라 하셨느니라 사람들이 너를 일컬어 거룩한 백성이라 여호와께서 구속하신 자라 하겠고 또 너를 일컬어 찾은 바 된 자요 버림받지 아니한 성읍이하리라 (이사야 62:1-4, 11-12)

장 전체가 다루는 것은 주님의 오심과 주님에 의해 세워질 새 교회에 대한 것이다. 여기서 새교회는 “여호와의 입으로 새롭게 이지어 부르실 예루살렘”의 의미이다. 그리고 그것은 “여호와의 손의 아름다운 관, 네 하나님의 손의 왕관”이며 그것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고 “찾은바 된 자요 버림받지 아니한 성읍”이라고 하신 그 것이다. 그러므로 이 말씀들은 주님이 세상에 오셨을 때 유대인들이 살던 그 예루살렘을 뜻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그 도시는 완전히 다른 성격이어서 요한계시록 11:8; 이사야 3:9; 예레미아 23:14; 에스겔 16:46, 48의 표현처럼 오히려 소돔이라고 불릴만한 곳이었기 때문이다.

[3] 이사야서에서는,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너희는 내가 창조하는 것으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운 성으로 창조하며 그 백성을 기쁨으로 삼고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에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이사야 65:17-19, 25)

이 장에서 다루는 것도 주님의 오심과 주님이 새롭게 세우실 교회 대한 것이다. 이 교회는 예루살렘에 있던 사람들과 새롭게 세우시는 것이 아니라 예루살렘 밖의 사람들과 세우시는 것이다. 그래서 예루살렘이 뜻하는 이 교회가 주님에게 기쁨이 되고 그 백성을 주님이 기뻐하시고 이리와 양이 함께 먹고, 그들이 서로 해치지 않는다고 하는 것이다. 여기서도 요한계시록의 말씀처럼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신다고 하셨는데 그것은 같은 의미이다. 그리고 예루살렘을 창조하신다는 말씀을 더한 것이다.

[4] 이사야서의 다른 곳에서는,

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 힘을 낼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지어다 이제부터 할례 받지 아니한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옴이 없을 것임이라 너는 티끌을 털어 버릴지어다 예루살렘이여 일어나 앉을지어다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리라 그러므로 그 날에는 그들이 이 말을 하는 자가 나인 줄을 알리라 내가 여기 있느니라,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위로하셨고 예루살렘을 구속하셨음이라 (이사야 52:1-2, 6, 9)

이 장 또한 주님의 오심과 주님이 세우실 새교회를 다루고 있다.

그래서 할례 받지 않고 부정한 자가 들어올 수 없고 주님이 구속하실 예루살렘은 교회를 뜻한다. 그리고 거룩한 성 예루살렘은 주님에게서 비롯한 교리로서 교회를 뜻하는 것이다.

[5] 스바냐서에서,

시온의 딸아 노래할지어다, 예루살렘 딸아 전심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이스라엘 왕 여호와가 네 가운데 계시니 네가 다시는 화를 당할까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너희에게 천하 만민 가운데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바냐 3:14-17, 20)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주님과 주님으로부터 있는 교회를 다룬다.

그 교회를 이스라엘의 왕(주님)이 기쁨을 이기지 못하며, 즐거이 부르며, 잠잠히 사랑하며, 천하 만민 가운데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실 것이라고 하였다.

[6] 이사야서에서,

네 구속자요 너를 지은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거기에 사람이 살리라 하며 유다 성읍들에 대하여는 중건될 것이라 (이사야 44:24-26)

다니엘서에는,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 이레와 예순두 이레가 지날 것이요 (다니엘 9:25)

여기서도 예루살렘은 교회를 뜻하지만 유대인들의 거처가 아니라는 것이 분명하다. 왜냐하면 그것이 주님에 의해 새롭게 회복되고 건설될 것이기 때문이다.

[7] 다음 구절들에서도 예루살렘은 주님의 교회를 뜻한다.

스가랴서에,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시온에 돌아와 예루살렘 가운데에 거하리니 예루살렘은 진리의 성읍이라 일컫겠고 만군의 여호와의 산은 성산이라 일컫게 되리라 (스가랴 8:3, 20-23)

요엘서에는,

그런즉 너희가 나는 내 성산 시온에 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인 줄 알 것이라 예루살렘이 거룩하리니, 그 날에 산들이 단 포도주를 떨어뜨릴 것이며 작은 산들이 젖을 흘릴 것이며, 예루살렘은 대대로 있으리라 (요엘 3:17-20)

이사야서에는,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 안에 생존한 자 중 기록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사야 4:2-3)

미가서에,

끝날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이전 권능 곧 딸 예루살렘의 나라가 네게로 돌아오리라 (미가 4:1-2, 8)

예레미야서에,

그 때에 예루살렘이 그들에게 여호와의 보좌라 일컬음이 되며 모든 백성이 그리로 모이리니 곧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예루살렘에 모이고 다시는 그들의 악한 마음의 완악한 대로 그들이 행하지 아니할 것이며 (예레미아 3:17)

이사야서에,

우리 절기의 시온 성을 보라 네 눈이 안정된 처소인 예루살렘을 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어지지 아니할 것이며 (이사야 33:20)

그 밖에도 다음과 같은 구절들이 있다.

이사야 24:23; 37:32; 66:10-14; 스가랴 12:3, 6, 8-10; 14:8, 11-12, 21; 말라기 3:1, 4; 시편 122:1-7; 137:5-6

[8] 이 구절들에서 예루살렘은 주님이 세우실 새교회를 뜻하며 주님은 실제로 교회를 새로 만드셨다. 그 예루살렘이 유대인들이 살았던 가나안 땅의 예루살렘이 아니라는 것은 후자의 예루살렘이 완전히 망하고 파괴되었다는 말씀의 다음 구절들에서 분명하다.

예레미아 5:1; 6bb6-7; 7:17-18; 8:6-8; 9:10-11, 13; 13:9-10, 14; 14:16;애가 1:8-9, 17; 에스겔 4:1; 5:9-17; 12:18-19; 15:6-8; 16:1-63; 23:1-49; 마태복음 23:37, 39; 누가복음 19:41-44; 21:20-22; 23:28-30 그 밖의 구절이 있다.

(Odkazy: 말라기 3:2)


Přejděte do sekce / 65  

← Předchozí   Další →

   Prostudujte si tuto pasáž
Ze Swedenborgových prací

Odkazy z vydaných prací:

하나님의 섭리 264

성경에 관한 교리 10

The Last Judgement (Continuation) 12


   Studijní pomůcky


Přelož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