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에스겔 16:12

Studie

       

12 코고리를 코에 달고 귀고리를 귀에 달고 화려한 면류관을 머리에 씌웠나니

Bible

 

예레미야서 13:26

Studie

       

26 그러므로 내가 네 치마를 네 얼굴에까지 들춰서 네 수치를 드러내리라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349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349.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는 그들로 구성된 주의 천국과 교회를 뜻한다.

"바손"은 선한 생활에 있어서의 종교를 뜻하고, "모든 족속"은 그것으로부터 선한 생활이 있는 사랑에 속한 모든 선과 그 선에서 나온 모든 진리에 있어서의 교회를 뜻한다.

왜냐하면 교회를 구성하는데는, 사랑의 선과 교리의 진리인 두 가지 것이 있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열두지파는 그러한 결혼이 있는 교회를 표상하였고 또 뜻하였으며 각 지파는 사랑에 속한 여러 가지 일반적 진리가 아니면 그 안에 있는 진리에 속한 선을 표상하고 뜻하였다. 그러나 각 지파가 무엇을 뜻하는가는 지금까지 어떠한 사람에게도 밝혀지지 아니하였으며 또 그릇되게 얽힌 설명으로 말미암아 하나로 결합되어 있으면 가만히 있을 신성이 더럽혀지지 않기 위해서는 밝힐 수도 없었던 것이다. 왜냐하면, 그 의미는 그것들의 결합으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열두지파는 그 출생에 의하여 이름 지어진 계보에 따라서 다른 뜻을 가진다(창세기 29; 30; 35:18). 그 계보는 아래와 같다.

르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단, 납달리, 갇, 아셀, 잇사갈, 스블론, 요셉, 베냐민

이들은 그들이 애굽에 올 때 이름 지어진 계보에 따르면 또 다른 의미를 갖는다. 이것은 아래와 같다.

르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잇사갈, 스블론, 갇, 아셀, 요셉, 베냐민, 단, 납달리(창세기 46:9-24)

그들의 아버지 이스라엘의 축복을 받아 자손들의 계보는 또 다른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아래와 같다.

르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스블론, 잇사갈, 단, 갇, 아셀, 납달리, 요셉, 베냐민(창세기 49)

또 모세가 축복한 계보는 또 다른 의미를 갖는다. 이것은 아래와 같다.

르우벤, 유다, 레위, 베냐민, 요셉, 에브라임, 므낫세, 스블론, 갇, 단, 납달리, 아셀(신명기 33)

여기에 에브라임과 므낫세가 기록되어 있으나 시므온과 잇사갈은 기록되어 있지 않다. 그들이 진(陳)을 치고 여행한 계보는 또 다르다. 이것은 아래와 같다.

유다와 잇사갈과 스블론 지파는 동쪽에 르우벤, 시므온, 갇 지파는 남쪽에, 에브라임, 므낫세, 베냐민지파는 서쪽에, 단, 아셀, 납달리 지파는 북쪽에 그리고 레위지파는 한가운데(민수기 2:1-34)

이밖에 다른 곳에 기록되어 있는 그들의 계보는 또 다른 의의를 가지고 있다.창세기 35:23-26; 민수기 1:5-16; 7:1-89; 13:4-15; 26:5-57; 34:17-28; 신명기 27:12-13; 여호수아 15; 16;17; 18; 19;에스겔 48:1-35

그래서 발람이 이스라엘의 그 지파대로 살고 있는 것을 보고 말하기를,

야곱이여 네 장막이 이스라엘이여 네 거처가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민수기 24:1-4이하).

우림과 두민(Urim and Thumin)이었던 판결흉패(判決胸牌)에는 이스라엘 자손들의 이름대로의 열두 보석이 있었으니 (출애굽기 28:15-21) 그 계보의 지파의 의미는 그들이 대답을 보낸 질문에 의하여 결정되었다.

그러나 여기 계시록에 기재되어 있는 계보 안에 있는 그들이 무엇을 뜻하는가는 다소 다르기 때문에 곧 설명할까 한다. "지파"가 종교를 뜻하고, "열 두 지파"가 종교에 관계되는 모든 것에 있어서의 교회를 뜻하는 것은 "지파" 또는 "홀"(笏)이 히브리어로는 하나의 낱말이요, "홀"은 나라를 뜻하며, 주의 나라는 천국과 교회가 되기 때문이다.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