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출애굽기 22

Studie

   

1 사람이 소나 양을 도적질하여 잡거나 팔면 그는 소 하나에 소 다섯으로 갚고 양 하나에 양 넷으로 갚을지니라 !

2 도적이 뚫고 들어옴을 보고 그를 쳐 죽이면 피 흘린 죄가 없으나

3 해 돋은 후이면 피 흘린 죄가 있으리라 도적은 반드시 배상할 것이나 배상할 것이 없으면 그 몸을 팔아 그 도적질한 것을 배상할 것이요

4 도적질한 것이 살아 그 손에 있으면 소나 나귀나 양을 무론하고 갑절을 배상할지니라 !

5 사람이 밭에서나 포도원에서 먹이다가 그 짐승을 놓아서 남의 밭에서 먹게 하면 자기 밭의 제일 좋은 것과 자기 포도원의 제일 좋은 것으로 배상할지니라 !

6 불이 나서 가시나무에 미쳐 낟가리나 거두지 못한 곡식이나 전원을 태우면 불 놓은 자가 반드시 배상할지니라 !

7 사람이 돈이나 물품을 이웃에게 맡겨 지키게 하였다가 그 이웃의 집에서 봉적하였는데 그 도적이 잡히면 갑절을 배상할 것이요

8 도적이 잡히지 아니하면 그 집 주인이 재판장 앞에 가서 자기가 그 이웃의 물품에 손 댄 여부의 조사를 받을 것이며

9 어떠한 과실에든지, 소에든지, 나귀에든지, 양에든지, 의복에든지, 또는 아무 잃은 물건에든지, 그것에 대하여 혹이 이르기를 이것이 그것이라 하면 두 편이 재판장 앞에 나아갈 것이요 재판장이 죄 있다고 하는 자가 그 상대편에게 갑절을 배상할지니라 !

10 사람이 나귀나 소나 양이나 다른 짐승을 이웃에게 맡겨 지키게 하였다가 죽거나 상하거나 몰려가도 본 사람이 없으면

11 두 사람 사이에 맡은 자가 이웃의 것에 손을 대지 아니하였다고 여호와로 맹세할 것이요 그 임자는 그대로 믿을 것이며 그 사람은 배상하지 아니하려니와

12 만일 자기에게서 봉적하였으면 그 임자에게 배상할 것이며

13 만일 찢겼으면 그것을 가져다가 증거할 것이요 그 찢긴 것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을지니라 !

14 만일 이웃에게 빌어온 것이 그 임자가 함께 있지 아니할 때에 상하거나 죽으면 반드시 배상하려니와

15 그 임자가 그것과 함께 하였으면 배상하지 않을지며 세 낸것도 세를 위하여 왔은즉 배상하지 않을지니라 !

16 사람이 정혼하지 아니한 처녀를 꾀어 동침하였으면 빙폐를 드려 아내로 삼을 것이요

17 만일 그 아비가 그로 그에게 주기를 거절하면 그는 처녀에게 빙폐하는 일례로 돈을 낼지니라 !

18 너는 무당을 살려 두지 말지니라 !

19 짐승과 행음하는 자는 반드시 죽일지니라 !

20 여호와 외에 다른 신에게 희생을 드리는 자는 멸할지니라 !

21 너는 이방 나그네를 압제하지 말며 그들을 학대하지 말라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이었었음이니라

22 너는 과부나 고아를 해롭게 하지 말라 !

23 네가 만일 그들을 해롭게 하므로 그들이 내게 부르짖으면 내가 반드시 그 부르짖음을 들을지라

24 나의 노가 맹렬하므로 내가 칼로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 아내는 과부가 되고 너희 자녀는 고아가 되리라

25 네가 만일 너와 함께한 나의 백성 중 가난한 자에게 돈을 꾸이거든 너는 그에게 채주같이 하지 말며 변리를 받지 말 것이며

26 네가 만일 이웃의 옷을 전당잡거든 해가 지기 전에 그에게 돌려보내라

27 그 몸을 가릴 것이 이뿐이라 이는 그 살의 옷인즉 그가 무엇을 입고 자겠느냐 ? 그가 내게 부르짖으면 내가 들으리니 나는 자비한자임이니라

28 너는 재판장을 욕하지 말며 백성의 유사를 저주하지 말지니라 !

29 너는 너의 추수한 것과 너의 짜낸 즙을 드리기에 더디게 말지며 너의 처음 난 아들들을 내게 줄지며

30 너의 소와 양도 그 일례로 하되 칠일 동안 어미와 함께 있게 하다가 팔일만에 내게 줄지니라 !

31 너희는 내게 거룩한 사람이 될지니 들에서 짐승에게 찢긴 것의 고기를 먹지 말고 개에게 던질지니라 !

   

Ze Swedenborgových děl

 

요한 계시록 풀이 # 496

Prostudujte si tuto pasáž

  
/ 962  
  

496. 11:6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오지 못하게 하고"는 새교회의 이 두 본질로부터 스스로 떠난 사람들이 어떠한 진리도 천국으로부터 받을 수 없는 것을 뜻한다.

"천국"은 여기서는 천사의 천국을 뜻한다. 따라서 "비"는 거기서 나온 교회의 진리를 뜻하고, 이 까닭으로 "하늘을 닫아 비오지 못하게 하는 것"은 그들이 교회의 어떠한 진리도 천국으로부터 받지 못하는 것을 뜻한다. 천국으로부터 받은 교회의 진리는 말씀에서 나온 교회의 진리이다. 증인들이 이 능력을 가졌다 말하였으나 여기서는 위(494)에서와 같이 그들에게 천국을 닫는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새교회의 이 두 본질에서 스스로 떠난 사람들이 자신들에게 천국을 닫는 것을 뜻한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허위 안에 머물기 때문이다. "비가" 신성한 진리를 뜻하는 것은 아래의 구절에 나타난다.

"나의 교훈은 내리는 비요 나의 말은 맺히는 이슬이라"(신명기 32:2)

"너희가 다른 신들을 섬길까 여호와께서 하늘을 닫아 비를 내리지 아니하시리라"(신명기 11:11, 14, 16-17)

"내가 나의 포도원을 황무케 하리니 내가 구름을 명하여 그 위에 비를 내리지 말라 하리라"(이사야 5:6)

"단비가 그쳐졌고 늦은 비가 없어졌느니라. 그럴 지라도 네가 창기의 낮을 가졌도다"(예레미아 3:3)

"비가 하늘에서 내리듯 내 입에서 나간 말도 그 같으리라"(이사야 55:10-11)

"시온의 자녀들아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라 그가 너를 인하여 전과 같이 의의 비를 내리시리라"(요엘 2:23)

"하나님이여 흡족한 비를 보내사"(시편 68:9)

"저는 벤 풀에 내리는 비같이 임하리니 저희 날에 의인이 흥왕하며"(시편 72:6-7)

"여호와는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호세아 6:3)

"나의 말이 그들에게 이슬같이 됨이니 그들이 나 바라기를 늦은 비 기다리듯 하였으므로"(욥기 29:22-23)

"인자야 너는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정결함을 얻지 못할 땅이요 진노의 날에 비를 얻지 못할 땅 이로다 하라 그 가운데서 선지자들의 배역함이 있도다"(에스겔 22:24-25)

이 밖의 다른 곳은 이사야 30:23; 예레미아 5:24; 10:12-13; 14:3-4; 51:16; 에스겔 34:26-27; 아모스 4:7-8; 스가랴 10:1; 시편 65:9-10; 135:7; 사무엘하 23:3-4. ‘폭우’는 진리가 하나도 남지 아니한 것을 뜻한다(에스겔 13:11, 13-14; 38:22). 그리고 시유를 뜻한다(마태복음 7:24-27).

  
/ 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