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서 1

Studovat vnitřní smysl

           

1 유다 왕 여호야김이 위에 있은지 삼년에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그것을 에워쌌더니

2 주께서 유다 왕 여호야김과 하나님의 전 기구 얼마를 그의 손에 붙이시매 그가 그것을 가지고 시날 땅 자기 신의 묘에 이르러 그 신 보고에 두었더라

3 왕이 환관장 아스부나스에게 명하여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왕족과 귀족의 몇 사람

4 곧 흠이 없고 아름다우며 모든 재주를 통달하며 지식이 구비하며 학문에 익숙하여 왕궁에 모실 만한 소년을 데려오게 하였고 그들에게 갈대아 사람의 학문과 방언을 가르치게 하였고

5 또 왕이 지정하여 자기의 진미와 자기의 마시는 포도주에서 그들의 날마다 쓸 것을 주어 삼년을 기르게 하였으니 이는 그 후에 그들로 왕의 앞에 모셔 서게 하려 함이었더라

6 그들 중에 유다 자손 곧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가 있었더니

7 환관장이 그들의 이름을 고쳐 다니엘은 벨드사살이라 하고 하나냐는 사드락이라 하고 미사엘은 메삭이라 하고 아사랴는 아벳느고라 하였더라

8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진미와 그의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않게 하기를 환관장에게 구하니

9 하나님이 다니엘로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

10 환관장이 다니엘에게 이르되 내가 내 주 왕을 두려워하노라 그가 너희 먹을 것과 너희 마실 것을 지정하셨거늘 너희의 얼굴이 초췌하여 동무 소년들만 못한 것을 그로 보시게 할것이 무엇이냐 그렇게 되면 너희 까닭에 내 머리가 왕 앞에서 위태하게 되리라 하니라

11 환관장이 세워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를 감독하게 한 자에게 다니엘이 말하되

12 청하오니 당신의 종들을 열흘 동안 시험하여 채식을 주어 먹게 하고 물을 주어 마시게 한 후에

13 당신 앞에서 우리의 얼굴과 왕의 진미를 먹는 소년들의 얼굴을 비교하여 보아서 보이는 대로 종들에게 처분하소서 하매

14 그가 그들의 말을 좇아 열흘을 시험하더니

15 열흘 후에 그들의 얼굴이 더욱 아름답고 살이 더욱 윤택하여 왕의 진미를 먹는 모든 소년보다 나아 보인지라

16 이러므로 감독하는 자가 그들에게 분정된 진미와 마실 포도주를 제하고 채식을 주니라

17 하나님이 이 네 소년에게 지식을 얻게 하시며 모든 학문과 재주에 명철하게 하신 외에 다니엘은 또 모든 이상과 몽조를 깨달아 알더라

18 왕의 명한바 그들을 불러 들일 기한이 찼으므로 환관장이 그들을 데리고 느부갓네살 앞으로 들어갔더니

19 왕이 그들과 말하여 보매 무리 중에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와 같은 자 없으므로 그들로 왕 앞에 모시게 하고

20 왕이 그들에게 모든 일을 묻는 중에 그 지혜와 총명이 온 나라 박수와 술객보다 십배나 나은 줄을 아니라

21 다니엘은 고레스 왕 원년까지 있으니라

  

   Studovat vnitřní smysl

다니엘이 왕의 음식을 거절하다      

Napsal(a) Rev. Dr. Andrew M. T. Dibb (machine translated into 한국어)

다니엘서에는 문자 그대로의 기억에 남을만한 이야기가 많이 있으며, 내부적으로도 기억에 남을만한 영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첫 번째 장은 다니엘의 삶에 관한 이야기-일종의 일화-지금은 바빌론에 사로 잡힌 그의 친구들이 왕의 식탁에서 그들에게 제공되는 음식을 거부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그 일화가 시작되기 전에 유다 왕국은 바빌론 제국에 의해 정복되었습니다. 많은 유대 사람들이 포로가되어 바빌론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장은 "3 년째"라는 문구로 시작합니다. 한마디로 말씀을 연구하더라도 많은 시퀀스가 행동이 일어나는 시간을 설정함으로써 시작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말씀의 시간은 항상 영적 상태를 나타냅니다 (AC 4901). 말씀이 시간, 일, 주, 월, 년의 블록을 언급 할 때, 사람들이 통과하는 주를 나타냅니다. 각 용어는 다른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들을 더 구분하기 위해 종종 상태를 정의하기 위해 숫자가 첨부됩니다. "3 년째"라는 문구에서, "3"이라는 숫자는 충만, 끝, 새로운 시작에 대한 아이디어를 포함하고, 그 안에 과거에 대한 판단의 추가 된 차원을 포함합니다.

이야기는 한 국가의 끝과 다음 국가의 시작으로 시작됩니다. 유다 왕 여호야김이 대표하는 마무리 상태는 바빌론 왕 느부갓네살이다. 다니엘이 통치하던 여호야김 이야기는 영적 상태가 악화되는 마지막 사태를 묘사합니다.

여호야김은 통치 제 3 년에 바빌론에 대한 찬사를 그만 두었습니다. 느부갓네살은 유다를 즉시 침략하지 않았으며, 다른 정복 된 국가 들인 시리아, 모압, 암몬에게 여호야김을 괴롭히는 임무를 맡기고 자하였습니다. 이것이 효과가 없었을 때, 그는 공격하여 도시를 복종시킬 수 없게 만들었다. 여호야김의 반란 동안 느부갓네살은 다니엘을 포함한 바빌론으로 인질을 잡았습니다.

'바빌론 왕 느부갓네살은 바빌론의 말씀 위조와 그 안에있는 모든 진리의 멸망을 상징했습니다.AR 47 : 4  ).

첫 구절이 끝나자 느부갓네살은 예루살렘으로 와서 포위합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 요소는 예루살렘입니다. 두 번째는 도시에 대한 그의 대우입니다. 여호야김 시대에 성전은 봉헌되었지만 예루살렘은 유다에서 숭배의 중심지였습니다. 둘째, 고대에 도시의 포위 공격이 반드시 도시 파괴를 의미하지는 않았으며, 다니엘이 포로로 잡혔을 때 도시는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포위 공격은 길고 비참한 사건으로 도시의 섬유질을 약화시켰다. 공성전은 여호야김과 느부갓네살이 묘사 한 거짓 생각과 이기심으로 약화 될 때 예루살렘으로 대표되는 사람과 함께 교회의 영적인 상황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거짓에 대한 사랑으로 끌리는 이기심은 말씀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여 자유로운 손이 주어지면 의식의 유대가 이완되고 이기심이 이길 때까지 마음을 포위합니다.

이것은 이야기가 이루어지는 자연적이고 영적인 환경을 설정합니다. 역사적인 다니엘은 바빌론에 살았습니다. 그는 왕을 위해 일하면서 왕국을 관리했습니다. 영적인 의미는 문자 그대로의 이야기의 세부 사항과 완벽하게 일치하지만이 외부를 초월합니다.

느부갓네살이 그릇을 하나님의 집에서 자신의 신의 집으로 옮긴 것은 첫 번째 구절에서 "3 년째"의 의미를 보여줍니다. "3 년차"는 한 단계의 끝과 다음 단계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성전의 헌신은 유다의 숭배의 중심이되었던 성전이 모든 비용으로 보호되어야했기 때문에 이것을 극적으로 입증합니다. 실제로 성전은 여호야김의 죄에 의해 이미 절제되었습니다. 느부갓네살이 도시를 포위하고이 배들을 포기하면서 유다의 충절 상태는 끝이났다. 그녀의 대부분의 거룩한 배들은 포로 상태가되었고, 유다 역사의 완전히 새로운 장이 시작되었다.

이 두 번째 구절은 느부갓네살의 행동에서 주님 께 강조한 내용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첫 번째 구절은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을 포위했다고 말하지만, 두 번째 구절은 주님의 손길을 보여줍니다. 분명한 증거는 느부갓네살이 자신의 능력에서 유다를 정복하지 않았으며,“주님은 유다 왕 여호야김을 그의 손에 넘겨 주셨다”는 것입니다.

히브리어에서 "주"라는 단어는 "아도나이", 라틴어는 "도미 너스"입니다. 글에는 "아도나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도미 너스"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됩니다. "주"라는 이름은 신의 선을 나타내며, 주님의 사랑은 사람들의 삶에서 작동합니다.AC 2921). 신의 사랑과 지혜의 책은이 사랑의 질을 "이것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기 자신이 다른 사람이어야한다. 다른 사람의 기쁨을 스스로 기쁨으로 느끼고, 사랑하는"것으로 시적으로 묘사하고있다.DLW 47). 말씀은 여러 곳에서 주님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사랑에서 그는 인류를 취하여 인류를 구했습니다. 그분은 사랑에서 하늘과 지옥을 모두 정돈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분은 사랑으로 말씀으로 자신을 나타내 셨습니다. 사랑은 주님의 존재입니다. 그것은 여러 시대에 걸친 그분의 각 행동의 근원이자 근원입니다. “주님 께서 유다 왕 여호야김을 그의 손에 주셨다”는 말은 이것이 주님의 사랑에서 온 것임을 나타냅니다.

주님은 여호야김을 느부갓네살의 손에 형벌로 넘겨 주신 것이 아니라, 악한 상황에서 선을 가져 오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만약 그가 이것을 매일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인간 재생성의 기초가 훼손 될 것입니다. 거짓에 대한 정욕을 나타내는 여호야김이 느부갓네살 인 자기의 사랑에 잠기면, 주님 께서 지옥으로 미끄러 져 들어가 영적으로 회복시키는 방법이 없다면 사람들의 영적 삶은 끝날 것입니다.

바빌로니아 신의 성전에서 사로 잡힌 그릇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젊은이들에게서 배운 것들에서 멀어지고 이기적인 의지에 호소하는 것들을 포용합니다. 그들은 자녀로서 배운 영적인 것을 잊어 버립니다. 이기심은 진리의 맛을 파괴하며, 그 멸망으로 사람들은 이기심의 매력에 저항 할 힘을 점차 잃게됩니다. 이것은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을 포위했을 때 일어난 일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내재 된 이기심은 마침내 여호야김이 나타내는 진리에 따라 생각하고 행동하려는 의지가 없어 이미 약화 된 진리의 개념을 압도합니다. 이기심은 성전의 그릇을 운반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또 다른 원인 인 자아의 봉사를 위해 주님을 예배하도록 소개해야 할 것들을 뒤엎습니다.

이 책의 첫 두 구절에서 장면을 설정 한 후, 우리는 이야기의 중심 인물 인 다니엘 자신에게옵니다. 이야기에 대한 그의 소개는 첫 번째 장의 주요 부분을 채 웁니다. 3 ~ 5 절은 전사 왕 느부갓네살에서 나머지 책의 주인공 다니엘에게 과도기적으로 바뀌고있다. 이 시점에서 여전히 관리자로서 Nebuchadnezzar에 중점을 둡니다. 다니엘에 대한 그의 권능은이 구절들에 나타나며, 다니엘이 대표하는 인간의 양심과 진리에 대한 헌신에 대한 이기심 (바빌론 왕)으로부터 발생하는 거짓 (느부 갓네 자르)의 힘을 나타냅니다. 이야기에서이 시점에서 다니엘은 왕의 자비로 무력한 청년입니다.

영적 본문에서 다니엘은 진리가 이기심과 뒤틀린 생각에 사로 잡히고 지배 될 때 그들의 회생 전 상태에서도 사람들 안에서 주님의 임재입니다. 주님은 문자 적으로나 영적으로 전체 주제의 중심에 계십니다. 신성한 사랑은 끊임없이 인간의 삶에 있으며, 사람들을 이기심에서 선으로 향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결코 사람들의 상태를 깨뜨리지 않고 오히려 인간의 자유와 반응의 범위 안에서 구부리는 것이 하늘 교리에 대한 위대한 가르침입니다. 역사적으로, 그는 다니엘을 바빌론에 두어 행동을 판단하고 오류를 지적하며 마침내 사람들을 자신의 왕국으로 인도하기 위해 어떻게 인간의 양심을 살아있게하는지 보여줍니다.

Ashpenaz를 입력하십시오. "내시의 대가"라는 입장은 Ashpenaz를 고위 법원 관리로 만듭니다. 그는 바빌론 제국에서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유대인 포로들을 훈련시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 능력에서 그는 일반적인 인간 상황을 나타냅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고, 친절하고, 정직하고 정직한 것처럼 보이지만 숨겨지고 이기적인 의제를 수행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이 눈에 보이는 선의 특성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참 선으로 이끄 십니다. 많은 경우에, 재생은 행동의 변화보다 사람들의 동기에있어서 더 큰 변화입니다.

느부갓네살이 염두에 두어야 할 훈련에는 어떤 소년들만이 적합했습니다. 이 기준들 각각은 이기심을 퇴치하기 위해 주님 께서 사람들에게 계발하는 진리의 측면을 설명합니다.

이 소년들은 왕실에서 먹이를 받았습니다. 말씀에서 "먹는"과 "음주하는"개념은 선과 진리가 사람들의 삶에 흡수되는 것을 묘사합니다. 사람들이 음식을 먹고 포도주를 마실 때, 이것들은 그들의 일부가되어 몸에 동화됩니다. 영적인면에서 선과 진리로도 비슷한 일이 일어납니다. 선하거나 진실한 것을 배우거나 경험하는 과정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고 마시는 방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식사는 소화 된 곳으로 들어가서 사람의 영적 삶의 일부가됩니다.

극도의 이기심을 상징하는 바빌론은 주님 자신과 정반대입니다. 바빌론 왕 느부갓네살은 그 이기심에서 말씀의 위조를 상징하며, 말씀에 나오는 주님의 진리와 반대입니다. 그가 소년들에게 제공 한 음식은 영적인 차원에서 그들이 서 있던 모든 것을 훼손합니다. 그분의 진리에 따라 생활함으로써 주님을 따르 겠다는 의지로 정의 된 무죄 만이 사람들을 이기심의 손아귀에서 이끌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무죄를 훼손하고 진실을 왜곡하는 것은 이기심의 본질이다. 이것은 느부갓네살이 소년들에게 자기 식탁에서 음식을주는 명백한 친절한 행동으로 묘사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의 동기에서 분명해진다 : "그들을 위해 3 년간의 훈련을 시켜서, 그 시간이 끝날 때 그들은 왕을 섬길 수있다" 이 3 년의 기간은 하인을 생산하는 것이 었습니다. 진실의 전복은 결코 빠른 과정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완전히 항복하기 전에 몇 년 동안 지옥에서 고통을 겪습니다. 그러나 만일 그들이 무죄가 없다면, 생각의 음식이 항상 이기심과 거짓에 중심을 둔다면, 그 사람의 저항이 완전히 무너질 때가 올 것이며, 그 사람은 바빌론 왕인 우리의 영적 느부갓네살을 섬길 것입니다.

다니엘은 왕의 진미를 먹지 않기 위해 아쉬 페나 즈에게 호소했다. 문자적인 의미에서 이것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Ashpenaz는 많은 권위를 가지고 있었고 Daniel은 단순한 포로였습니다. 이 용기는 영적인 변화에 필요합니다. 외부 행동이 거짓 생각과 이기심에서 합리화를 잡을 때 이타주의는 쉽게 풀린다. 동기 부여의 변화가 외부 행동 변화가 거의 필요하지 않은 경우 동기 부여를 변경하고 거짓보다는 진실에서 행동하는 데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렇게해야 다니엘은 요청을했습니다.

질서있게되기위한 모든 노력은 주님의 축복입니다. 다니엘은 용기를내어 물었고, 하느님께서는 그분을 호의와 선의로 데려가 셨습니다. 여기에 사용 된 주님의 이름 인 "하나님"은 신성한 진리의 존재를 보여줍니다. 다니엘은 사람들의 자연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진실을 나타 내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에 나타난 신성한 진리에서 나온 것입니다. 신성한 진리가 없으면 사람들은 진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영원히 거짓과 이기심을 유지합니다.

다니엘이 그의 요청을했을 때, 아쉬 페나 즈는 다니엘이 다른 소년들처럼 번영하지 않을 것을 두려워했고, 그로 인해 아쉬 페나 즈는 비난을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외부 선의 본질적인 특성입니다. 행동을 지시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영적인 방향이없이 행동이 좋으면 사람들은 자신이 진실에 의한 것처럼 거짓으로 쉽게 이끌어갑니다. 비 영적 자연 선에 의해 인도되는 사람들은 악에 의해 쉽게 설득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악령은 다른 사람의 욕망에 빠질 수있을 때 그들의 요소 나 삶의 기쁨에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들어가면, 그 사람을 모든 종류의 악으로 유혹합니다 (AC 5032 : 3).

Ashpenaz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유망한 소년 중 하나가 왕의 음식을 거부하고 곧 다른 소년들보다 더 나빠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기심에 도전하는 진리가 호소력을 잃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도전은 결론에 도달해야합니다. 사람들이 이기적인 욕망에 너무 빨리 주면 그들의 영적 삶은 빨리 끝날 것입니다. 해결책은 진리가 우리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있는 또 다른 대안을 찾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청지기"에게 호소합니다. 외관상으로는 좋은 것처럼 보이는 외부 행동이 진리로부터의 호소에 응답하기 위해 이기적인 의지와 너무 밀접한 관련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때로 마음을 통한 진리의 길은 우리 삶의 외부 요소 인 종종 청지기에서 시작해야합니다.

어느 정도는 모든 사람들이이 과정을 거칩니다. 재생 전에, 우리는 이기심에 동기를 부여 받으면서도 진리를 배우고 결국 진실을 생각하고 그것에 대한 애정을 키 웁니다. 이런 식으로 주님께서는 회생하지 않은 사람의 이기적인 본성에서 발판을 세우신 방법입니다. 결국, 긍정 원칙을 채택하고 진리가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게함으로써 우리는 더 나은 변화를 보게됩니다. 우리 삶의 모든면에서 이기심의 지배가 사라지고 느린 해방 과정이 시작됩니다. 그러나이 진실은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재생의 첫 번째 상태에서, 우리의 마음의 더 깊은 수준은 여전히 이기심과 그것의 허위에 의해 통제됩니다. 느부갓네살은 여전히 그의 왕좌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제국의 왕입니다.

다니엘의 실험은 성공적이었으며,이 첫 장의 마지막 구절은 네 젊은이의 지혜를 칭찬합니다. 우리의 삶에서 발전되고 발전된 진리는 우리의 이기심에 호소합니다. 이기적인 사람은 지능과 지혜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선하고 현명하게 생각하는 것은 훌륭한 일입니다. 이것들은 사람이 이기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미덕입니다.

그러나 미래의 장에서 알 수 있듯이, 양심의 시작은 이기적인 삶의 끝을 의미합니다. 다니엘이 여러 해 동안 바빌론에서 살면서 일한 것처럼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결국 양심은 승리하고 이기심은 사라질 것입니다.

Swedenborg

Hlavní výklad ze Swedenborgových prací:

The Inner Meaning of the Prophets and Psalms 172


Další odkazy Swedenborga k této kapitole:

Arcana Coelestia 1183, 1709, 2606, 5223, 10325

요한 계시록 풀이 101


Odkazy ze Swedenborgových nevydaných prací:

Apocalypse Explained 675

Justification 0

Jiný komentář

  Příběhy:


  Biblická studia:  (see all)


  Související Knihy  (see all)


Skočit na podobné biblické verše

창세기 10:10, 11:2, 39:21, 41:12, 45, 46

신명기 28:41

열왕기상 3:12

열왕기하 20:18, 23:36, 24:1, 17

역대기하 26:5, 36:5, 7

에스라 1:1, 2

에스더기 2:9

잠언 22:29

이사야서 11:11, 39:6, 7

예레미야서 25:1

에스겔 4:13

다니엘서 1:4, 19, 2:17, 19, 4:5, 6, 5:2, 12, 13, 6:14, 10:1

호세아서 9:3

스가랴 5:11

Zdroje pro rodiče a učitele

Zde uvedené položky jsou poskytnuty se svolením našich přátel z General Church of the New Jerusalem. Můžete prohledávat/procházet celou knihovnu kliknutím na odkaz this link.


 Daniel's Captivity - Level A
Complete lesson with activity choices introducing the concept that Daniel represents our conscience. Includes welcome activity, shortened reading, discussion questions, activity choices, a closing recitation, and a parent note to send home.
Sunday School Lesson | Ages 3 - 6

 Daniel's Captivity - Level B
Complete lesson with activity choices introducing the concept that Daniel represents our conscience. Includes welcome activity, shortened reading, discussion questions, activity choices, a closing recitation, and a parent note to send home.
Sunday School Lesson | Ages 7 - 10

 Daniel's Captivity - Level C
Complete lesson with activity choices introducing the concept that Daniel represents our conscience. Includes welcome activity, shortened reading, discussion questions, activity choices, a closing recitation, and a take-home card about applying the lesson to the student's life.
Sunday School Lesson | Ages 11 - 14

 Nebuchadnezzar's Dream
Worship Talk | Ages 7 - 14

 Overview of Daniel: A Man of Conscience for ages 3-14
Overview of a series of scripted lessons for the first six chapters of the book of Daniel. Suitable for Sunday schools, families and classrooms. Levels A, B and C provide materials for ages 3-14.
Sunday School Lesson | Ages 3 - 14


Přeložit: